흔하디 흔한 멘트로 시작하겠습니다. 오유 눈팅 2년재입니다. 뭐 가끔 재미없는 유머글 두개정도 올려봤는데 별 반응이 없더군요 이글도 마찬가지겠지요.
저 솔직히 저번 대통령선거때 2번 찍었습니다. 제나이 이제 스무살 중반인데 취업할때 됐고 집안은 어렵고 경제경제 그러길레 겉만 보고 2번찍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너무나도 후회스럽고 단지 저의 개인적인 이익(?)때문에 너무나 큰 일을 저지른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는 서론이고요..(본론도 길지는 않습니다..)
베오베나 베스트게시판가면 노무현대통령에 대한 글과 동영상이 많이 나오더군요 저도 근래들어서야 정치에 조금씩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2번찍었다는 후회스러움에 공부좀하고있습니다) 그 동영상과 글이 전부 사실이라면 정말 대단한 사람이 맞기는 맞는것 같습니다.
근데 왜 노무현정권당시에는 이런글이 없었던걸까요?? 조중동이 노무현 죽이기가 활기차다보니깐 오유에서도 조차 그런걸까요 몇몇글을 보다보니깐 그당시에도 오유에는 노무현에 대해 칭찬하는 글을 썻다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왜 베오베에는 안갔을까요. 요새는 베오베 잘만 가더군요
결국에는 오유도 언론플레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던것이겠죠 어쩔수 없었겠죠
하지만 전 오유를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합니다.
시대에 너무 이끌어 다니지 말고 한국의 냄비근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아직 부족한것이 많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만 이명박내리기 노무현올리기가 너무 극과 극을 달리는것 같습니다. 제가 너무 많은것을 바라는건지는 아닌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