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일베에서 이 쪽으로 글 쓰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 이렇게 싸울 일이 아닌 거 같습니다. 서로 토론하고, 의견을 개진해서 정보를 늘리는 것은 인터넷 시대에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혜택입니다. 그러나 최소한의 의무는 지켜줘야 하지 않나요?
계속 오유가 좌편향적이다라고 말하는데, 그렇다면 거꾸로 일베분들은 우편향적이겠죠. 만약 토론을 하고 싶은 거라면 당연히 일베에서의 상식이 여기선 통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오유에 맞춰서 의견을 제시해야지 않습니까? 당신들은 손님이니까요.
오유 사람들은 지역비하도 싫어하고, 욕도 안 쓰는 분들이 맞습니다.(어디나 그렇지 않은 일부는 있겠지만) 게다가 당신들 말마따나 이명박 정권에 대해서 반대하는 분들도 많죠. 그렇다면 그걸 인정하고 설득하려 해야지, 말도 안되는 욕이나 지껄이고, 논리도 희박한 글들만 적으면서, 무조건 빨갱이네 좌좀이네 하고 몰아부치는 게 옳습니까? 설득을 하고 싶으면 논리있고, 조리있게 말씀하셔야지, 아무 논리없이 욕을 섞어가며 내말이 진리라고 우겨봤자 비웃음밖에 못 얻습니다. 무슨 5살짜리 어린애도 아니고, 그런 식으로 설득당할 사람이 어디있나요?
만약 오유에 토론하고 싶어서 오신 분들이 있다면, 어느 부분에서는 인정할 건 하고, 자료도 제시하고, 욕이나 괜한 지역비하도 하지 말고 글을 쓰시는 게 어떨까요? 그런 글에 반대를 먹일 정도로 매정한 사이트는 아니니까요.
다만 괜히 장난질하러 온거라면, 일베에서 하셨으면 합니다. 여기서 그런 글 써봤자 욕이나 먹을텐데, 무슨 싸이코패스입니까? 그쪽에 가면 환호해 줄 사람 많을텐데 굳이 여기와서 읽지도 않을 글 쓰는 이유가 뭡니까?
어쨌든 애초에 싸울일이 아닌 거 같네요. 토론하고 싶은 분들은 정중히 토론하시고, 마냥 우기고 싶으신 분들은 그쪽으로 가면 될 일 같습니다. 그럼 일베나 오유나 해피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