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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개인적으로 쓰는 노바 운용법 & 특성(1/2)
게시물ID : heroes_15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hocological
추천 : 2
조회수 : 442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7/06 23:53:58
안녕하세양

처음부터 노바만해서 노바이외엔 컨고자인 Chocologcal입니다.

노바플레이한지 몇판 안되지만(아직 100판도 못넘겼...) 전체적인 상황에서 두루두루 쓸만한? 운용법 & 특성들을 가져 왔습니다.

운용법

1. 지속적인 로밍+갱+포킹
노바는 절대로! 라인을 미는 영웅이 아닙니다. 
20렙을 찍더라도 라인 미는 속도는 타 영웅들에 비해 많이 느린편이고, 용병캠프를 먹는 시간도 매우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시작하자마자 생기는 한타싸움이 끝나면 각라인을 계속 움직이면서 적들을 견제해줘야합니다.
분신으로 떡밥을 던지고 돌격병들이 없어진다 싶으면 마비사격+저격으로 죽이거나 라인에서 쫒아내야합니다.
그 시간동안에 우리 아군들은 라인을 밀 수 있고, 빠른 경험치 획득도 가져 올 수 있죠.

2.던지지 말자. + 맵리딩
노바의 기술들을 보면 알겠지만, 제라툴의 점멸이나 발라의 도약같은 탈출수단이 없습니다.
만약 우리팀에 은신영웅이 노바밖에 없다면 적팀의 제거 1순위는 노바라는건 인지해야합니다.
노바하시는 분이라면 꼭! 13렙 이전에는 1:1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왜 13렙 이전인지는 추후 설명해드립니다.)

기술
8.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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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의 기술입니다. 보시다시피 제라툴의 점멸같은 순간적인 이동기가 없습니다.

저격 : 노바의 메인딜링기입니다. 노바의 고수와 하수를 나누는 기술이죠. 20렙기준으로 766이라는 절륜한 데미지를 가지게 됩니다.(이건 특성으로 더 버프될 수 있습니다.) HP가 3칸이하의 적이 도망친다면 한방에 주님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마비사격 : 보조딜링기입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영웅에게 마비사격을 먼저쏘고 저격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느려지는 만큼 맞추기도 쉽죠.

홀로그램 분신 : 13렙이전에는 그저 떡밥던지기에 불과하지만 13렙 이후로는 보조딜링으로 큰 자리를 차지합니다.(이는 특성에서 후술)

삼연발 사격 : 노바의 궁국기 중 하나입니다. 말그대로 영웅 조준 후 크고 아름다운 탄을 1초(대략적인겁니다.)에 한발씩, 총 3발을 발사합니다. 20렙기준으로 HP가 반정도 남은 영웅들을 주님 곁으로 보내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기술이 캐스팅이라는점(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한대도 안맞아야 합니다. 중간에 한대도 맞으면 궁극기가 캔슬됩니다.) 조준한 적영웅 앞에 돌격병이나 다른 적영웅이 있으면 그 돌격병이나 적영웅에게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노바가 강해지는 13렙 이후 1:1 상황이면 모를까, 한타싸움에선 좋지 않은 궁극기입니다.

정밀 타격 : 이 기술을 시전하면 시전한 자리에 1.5초후 크고 아름다운 레이저가 떨어집니다. 이 기술의 큰 장점은 사거리가 무제한이라는 점! 1.5초면 충분히 피하고도 남을 시간이지만, 한타가 벌어지는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나는 포킹을 하고 있는데 다른 곳에서 한타싸움이 일어난다? 그럼 정밀타격으로 한타가 일어나는 자리에 떨궈주면 됩니다. 맞으면 데미지가 상당하니 피할 수 밖에 없어서, 적의 한타 포지션을 무너트릴 수도 있죠. 혹은 한타후 도망가는 적에게 떨궈줘도 됩니다.

은신 :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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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마술사의 꿈(재생의 구슬을 모을 때마다 초당 마나 회복력이 0.1증가) : 찍지마세요. 노바가 쪼렙에는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차라리 우물이나 본진으로 돌아가세요. 그게 낫습니다.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저격의 사거리가 20%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추천 : 노바는 킬딸러가 되어야합니다. 도망가는 적을 해치우는 역활이 되어야한다는 이야기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단축되면서 20%의 사거리가 증가하는 이 특성은 꼭! 찍어야합니다.

매복사격(은신 또는 은신이 풀린 후 1초 내에 저격을 사용하면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초반에 라인을 미는 전문가에겐 잘먹힐지 모르지만 몰려다니기 시작하는 13~15렙 이후에는 쓸모가 없습니다. 점멸같은 순간적인 이동기가 없는 노바에게 근접에서 쏘라는건 죽으라는거나 마찬가지니깐요. 8분내에 게임을 끝낼 수 있다면 찍으세요.  

테이저 탄환(마비사격의 감속 효과가 4초로 증가합니다.) : 찍지 마세요. 쓸모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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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레벨

완벽한 한 발(저격시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마나 소모량의 50%을 돌려받습니다. 저격으로 적영웅을 처치하면 마나 사용량의 100%을 돌려받습니다.) : 찍지마세요. 차라리 우물이나 본진가는게 이득입니다.

원거리 투영(홀로그램 분신 재사용 시간이 3초 감소하고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 시전 사거리 증가는 분명 쓸모는 있겠지만, 기본 시전사거리가 짧은 편은 아닙니다. 어차피 20렙되면 되돌리기 찍을껀데, 굳이 찍을 필요가...

위력 축척(기술 위력이 5%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을 기록할때마다 2%씩 증가하며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죽으면 기술 위력이 5%로 초기화 됩니다.)추천:순간적인 DPS로 승부봐야하는 노바에게 중요한 특성입니다. 어떻게든 안죽고 포킹이라도 하면 15%라는 어마어마한 기술 상승이 이어집니다. 20렙 기준으로 저격의 데미지가 766에서 15%버프를 받았을때 881이라는 데미지가 얻게 되는거죠! 데미지가 무려 100넘게 차이 나는데 안찍을겁니까?

독살(사용하면 적영웅을 중독시켜 10초에 걸쳐 210(210+레벨당 29.5)의 피해를 줍니다) : 이거 HP별로 없는 영웅 도망간다고 독살 쓸바에는 정밀 포격이 낫습니다. 똑같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이고, 데미지는 정밀 포격이 더 쎈데 무슨말이 필요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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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려서 내일에 이어 쓸께요. 

출처 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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