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글에 보류 가는 이유를 생각해서 글을 썼는데요,
솔직히 항상 지니어스 게에 상주하는 유저도 아니고, 그치만 나름 자주 있다면 있는 유저인데
저는 정말 단순히 무조건 출연자 욕하지 마라 비판하지 마라 이런 밑도끝도없는 게시글이 대부분 보류로 가는 줄 알고 그렇게 글을 썼네요.
논리적으로 썼다거나, 비판은 해도 비방은 하지 말자 이런 글이 보류 간 줄은 몰랐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비판을 하더라도 그 비판할 출연진의 과거 다른 언행이나 이런 걸 들고 와서 이때다 싶어 까는 거나,
인신공격이나 욕이나, (저는 개인적으로 혐 붙이는 것도 별로 안 좋아합니다. 솔직히 유일하게 김구라씨한테는 한 번 붙였죠.)
출연자들 조롱해서 비웃거나 하는 거는 절대 하지 말자는 주의입니다.
제가 지니게 상주하면서 반대를 먹은 게시글이 보통 베스트나 베오베에 시청자가 일부 출연진에게 화가 난 이유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비판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방송에 나온 것만 가지고 사람 욕하지 마라 이런 게시글이었기 때문에 그런 글을 썼습니다.
솔직히 여기서도 욕먹을 얘기 하나 하자면, 방송이 끝난 직후에는 사람들이 과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인간관계에서도 화가 나면 30초만 숨을 가다듬고 이야기하라고 하죠, 그게 안 되면 분노가 밖으로 표출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방송이 끝나자마자 냉정하게 판단할 수는 없기 때문에 방송 끝난 직후 쓰여진 글들이 보류로 빠르게 갈 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이건 보류게에 어떤 글들이 갔는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글을 쓴 제 잘못이고 죄송합니다.
제 글 보고 기분나쁘시고 화가 났던 분들께 죄송합니다.
다만 저는 맹세코 제 논리와 안 맞으면 무조건 닥반하고 쌍욕하고 출연자에게 인신공격한 적이 없습니다.
다양한 의견이 존중되는 건 좋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존중받기만 원하지 말고 타인의 의견을 먼저 존중해 보는 것, 역지사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