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본 내용갑니다.
금액 20만원 내외(메모리카드 포함)
전 사용기종 : 니콘 D300 이였으나 무거워서 후배놈 줘버림..지금은 핸드폰...
무게 : 여자도 가볍게 들고 막 찍을수 있는 것..(디카자체가 가벼우니깐..왠만하면 뭐..ㅎ)
사용처 - 가벼운 똑딱이용으로 잘 나올필요없음...(잘나올꺼라면 DSLR을 쓰겠지요?ㅎ)
그저 튼튼하기만 하면...막 쓰고 던져도(?) 버티는..생활방수정도면 감지덕지..
보통 사진 찍으면 화각도 중요합니다만...디카에 많은걸 바라지 않습니다. 그냥 셀카찍을때 손떨림이나 적당히 봐주면 되겠내요..
렌즈교환식은 별로입니다. 말 그대로 똑딱이 추천이라면 감지덕지죠..뭐ㅠ
얼마전에 친구놈안테 추천받았는데 후지꺼 사라고 하더라구요...근데 얼마전에 읽은 글에서 후지는 좀 별로라고 본거같은 기억이 있어서요..디카로는;;
여튼 DSLR과 미러리스는 제외하겠습니다..그냥 가볍게 쓰고싶습니다.
아무리 좋은 사진기를 들어도...뭔가를 사더라도..결국 손떨림이 극한에 다다른자에게 좋은 카메라는 사치..게다가 삼각대까지 들고다닐 힘도없습니다..
※추신 : D300 들고 참 많은곳을 다녔습니다만..여행과 병행하여 쓰기엔 DSLR은 너무도 사치더군요. 무겁고, 물건사면 들어갈 자리도 없고..
가방은 가방대로 날 힘겹게 하고...삼각대라도 가방에 끼워넣고 다닐라치면...ㅎㄷㄷ;; 그냥 한손에 들고다니면서 룰루랄라~ 찍고 싶습니다.
wifi 이런거 필요없습니다. 그냥 잘 찍히고(고장안나고), 생활방수정도 버텨주는...뭐 그런 튼튼한놈이면 뭐..감지덕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