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티어 쌀구축 니콜라스 엔진출력이 5만5천마력입니다.
6티어 쌀전함 뉴멕시코 업글엔진 출력이 3만7천마력입니다.
........시발
참고로 클리블랜드는 무려 10만마력입니다만, 얜 운용년도가 1942년이니 넘깁시다.
하지만 1918년과 1919년 사이에 대체 뭔 일이 벌어졌길래 구축함주제에 전함보다 18000마력 더 쎈 엔진을 달고다니는겨
아, 뉴맥은 석탄보일러 대고 니콜라스는 디젤기관이라면 뭐 가능하긴 하지만.....
이놈의 워게이는 미국한텐 고증이라면서 맨날 엿맥이고 다른나라한텐 밸런스랍시고 맨날 버프만 주고....
p.s
한가지 더 놀라운 사실
뉴맥 선회반경 640미터[전함]
클리블랜드 선회반경 660미터[순앙함]
니콜라스 선회반경 600미터[구축]
뉴욕 선회반경 600미터[전함]
참고로 타륜을 틀고 반응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전함이 상대적으로 느리긴 합니다만, 선체 돌리는데 필요한 공간은... 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어쩐지 니콜라스 처음 탔을때 애가 왜이렇게 굼뜬 느낌이 강하나 싶었는데 그럴 수 밖에 없는 거였어... 뭐여 저 태평양급 선회반경
구축이 저정도로 넓게 돌아야 한다=급선회가 잘 안된다=포탄 피하기 좀 많이 힘들다=뒤지기 쉽다
....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