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대한문 앞에서 김정일 만세 라는 노래 부른애들 ㅋㅋㅋㅋㅋ
게시물ID : sisa_15383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테어다운
추천 : 2/3
조회수 : 694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1/12/25 01:35:03
“김정일 만세! 만세! 만만세!!”
지난 12월3일 토요일 저녁 서울시청 인근 대한문 앞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젊은이들이 시끄러운 드럼과 베이스에 맞춰 “김정일 만세! 만세! 만만세!!”를 외치고 있었다. 길을 지나던 나이 지긋한 아저씨 두 분은 눈이 휘둥그레지고 얼굴은 파래져서 한참이나 그들을 쳐다보았다. 딱딱하게 굳은 안면 근육은 말하고 있었다. ‘아! 성스러운 자본주의국가에서 이게 무슨 북괴 돋는 짓인가? 아! 장군님(박정희 장군)….’
대한문 앞에 버젓이 ‘뉴타운 간첩 파티’라고 적힌 현수막이 펄렁이는 것도 기가 막히고. 그 앞에 모여 머리를 흔들어대며 “김정일 만세! 만만세!!”를 부르는 어이없는 광경에 아저씨들은 분노를 어쩌지 못하고 부들부들 떨었다. “김정일 만세!”를 외치는 이 노래는 인기 인디밴드 ‘밤섬해적단’이 패기 있던 자신의 중학교 때 친구인 김정일을 기념하려고 만들었으며 북한의 김정일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순수한 노래다. 여러 사람이 모여 시내 한복판에서 이 순수한 음악을 함께 즐기게 된 데에는 ‘박정근’이라는 현장사진가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수사받은 ‘어처구니’없는 사건이 계기가 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사 안읽어본사람이 제목만 읽고 리플단게 너무 많더라.. 

기사가 너무 길면 난독증 환자분들은 제목만 보고 리플다니 제목을 잘 써야할 듯.

인디밴드 패기 돋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