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개월간 수도권을 돌아다니며 카레 투어를 했던 추억을 정리했습니다.
쓰인 평가는 당시 먹었던 맛을 기준으로 한 것이며, 현재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제가 알 길이 없습니다.
또한, 순서는 맛대로 정리한 것이 아닙니다. 간 순서대로 정리한 것입니다.
1. 아X코 X현점
카레의 맛 : 평범. 일반적인 일본식 카레. 특이사항으로는 토핑 여러가지이며, 밥과 카레 리필이 가능! 맵기 조절도 가능.
작성자는 이 집에서 후쿠진즈케 + 카라아게 + 치즈 조합을 가장 좋아합니다.
2. 카레X방 X탑점
카레의 맛 : 특이하게 샐러드 + 밥 + 카레를 한 그릇에 내서 줌. 가격은 카레집 치고는 조금 싼 편. 특이사항 없음.
3. 하XX가이 X촌점
카레의 맛 : 찌~인한 일본식 카레.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카레 집 top3 중 하나.
가격대는 비싼 편이나 맛은 보장. 테이크아웃&배달이 가능하며 직접 가면 (매장은 좁음) 샐러드 서비스!
세번 간 가게인데, 지금은 바빠서 못 가는게 굉장히 아쉽네요.
4. 키XX메시야 송X점
카레의 맛 : 먹다 보면 잘게 썰린 건더기가 즐거운 식감을 주는 카레. 살짝 매콤 (필자 기준) 덧붙여서 필자는 매운맛에 약합니다.
카라아게 + 카레 조합으로는 맛있는 카레집 순위권에 들지도?
5. 코코이XX야 강X점
카레의 맛 : 평범. 극히 평범. 말할 길이 없을 정도로 평범.
필자는 현재 일본에 살고 있습니다만, 당연히 일본에는 코코XXX야가 있습니다.
더 비싼 가격, 더 맛없는 맛. 맛 자체가 나쁜 건 아니지만 가격 대비 추천은 절대 못 할 집입니다.
6. 도쿄 X리 강X점
카레의 맛 : 맛있음! 튀김은 제대로 바삭하게 튀겨졌고 카레도 진한 느낌이 아주 좋은 가게.
단점은...심히 비싸서...
7. 유타X나 홍X점
카레의 맛 : 진한 맛. ...이긴 한데 짠 맛으로 진한 느낌. 카레 자체의 맛이 진한지 어떤지는 짜서 잘 모르겠음.
맛 자체는 좋은데, (정말로) 짠게 문제인 집. 맥주랑 같이 먹으면 좋을지도...
8. 파쿠X리 홍X점
카레의 맛 : 드라이 카레를 판다고 해서 가 본 집. 드라이 카레는 굉장히 인상적이고 맛있었음.
가격이 조금 센 느낌도 들지만, 가서 후회할 일은 그다지 없는 집입니다. 또 갈 기회가 있으면 가고 싶네요.
9. 에베XX트 레스X랑 동X문점
맛 : 인도식 커리는 처음 먹어봐서 다른 집과 비교는 불가능.
다만 맛 자체는 좋았습니다.
10. 우XX카레 강X점
맛 : 평범. 평범. 진짜 평범. 특이사항으로는 세트메뉴를 시키면 따라오는 냉모밀.
카레는 적당히 맛깔나게 먹었고, 냉모밀은 맛있게 후루룩 했습니다.
11. 유XX레 선X점
맛 : 날마다 데일리 카레가 바뀌는 것이 특징. 맛은 조금 연한 느낌의 카레.
사진의 카레는 포근포근한 감자랑 돈까스의 조합이 썩 괜찮았던 기억이 납니다.
다만 다른 가게 냅두고 갈 지는 의문. 맛 자체는 괜찮습니다.
12 . 로XX리 건XX구점
맛 : 햄버그 카레를 시켰는데, 맛있습니다!
진한 카레인데, 안에 들어간 양송이와 방울토마토가 진한 맛을 싹 잡아주는 좋은 맛이었습니다.
햄버그는 햄버그라기보다 스테이크에 가까운 식감이라고 해야 하나... 고기 느낌이 확 나는 햄버그.
비싼 가격이 조금 흠이긴 하지만, 또 가자고 하면 싱글벙글 달려갈 가게.
13. 나XX레 홍X점
맛 : 웬만해서는 혹평 안 하는데 혹평 안 할 수가 없었던 집.
사진의 카레는 야채카레(7500) + 돈까스.
야채카레를 시켰는데 고구마, 브로컬리 등의 맛에 안 그래도 연한 카레 맛이 묻혀서 완전히 야채죽이 되어버림.
키마카레 등의 메뉴도 있었으니, 혹시나 이 가게에 가신다면 야채카레 이외의 것을 시키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14. 노다X 건X점
맛 : 평범. 그런데 맛있다!
굉장히 즐겁게 먹었던 기억이 나는 카레입니다. 카라아게가 맛있는 가게로 꼽을 수 있을지도...?
가격도 나쁘지 않고, 맛도 좋은 가게.
15. 델X 홍X점
맛 : 가려던 카레 가게가 임시휴업이라 근처에 있던 가게로 들어왔는데, 일단 오므카레를 팔긴 하더군요.
카레가게는 아닌고로 카레 맛을 평가하자면 미묘하지만, 그 외의 것들은 싸고 맛있습니다.
카레 먹으러 가려면 가지 마시고, 싸고 맛있는 가게로 가신다면 괜찮은 선택인 가게!
16. 미X니야 이X점
맛 : 혹평 그 2. 나왔더니 미지근한 카레에 지나치게 미역 냄새가 나서 미역국으로 착각한 우동.
바로 옆집에 하XX가이가 있어서 내가 여기 왜왔지 싶은 가게.
...이긴 한데, 여기도 카레 전문점이라기보다는 카레를 취급하는 가게로 봐야 합니다.
카레 먹으러 가려면 가지 마세요.
17. 카페X비 홍X점
맛 : 환상적. 먹었을 당시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딱 두가지 카레만 취급하는데, 위는 치킨카레. 아래는 새우카레입니다.
치킨카레는 강한 향신료 향이 인상적이고, 단단하게 씹히는 닭고기가 정말 환상적.
새우카레는 크림과 우유가 들어간 것 같은데, 찌인하고 부드러운 카레 안에서 새우가 톡톡 터지는 맛이 정말이지...
제가 좋아하는 카레집 top3 중 하나.
다만 어째서인지 최근은 치킨 카레를 팔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시 판다는 정보가 있으면 부탁드려요!
18.데X리 스XX스 도X점
맛 : 평범무난. 추운 겨울에 먹으면 딱 어울릴 카레?
나는 돈까스 카레를 시켰는데 어째서 카레 돈까스가 나왔는가... 싶었던 기억이 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추운 겨울에 먹으면 참 맛있을 듯.
19 . 카레X 서X점
맛 : 오뚜기 카레! 그런데 묘하게 맛있습니다.
싸고 양 괜찮고 빨리 나오고. 그야말로 카레 ver 패스트푸드.
매운 버전도 있는데, 정말 매워서 (필자 기준) 하루종일 배 아팠던 기억이...
맛 괜찮고 싸고! 괜찮은 가게입니다!
상호 나온 건 애교로...
20. 오XX리 홍X점
맛 : 맛있습니다! 스프 카레를 먹고 싶어서 가본 집.
가격대가 좀 센 게 흠이긴 한데... 맛 하나는 정말 좋습니다!
야채 스프카레를 시켰는데, 야채에서 불맛이 나더군요. 스프카레가 물 같아서 연할 것 같지만, 오히려 맛이 꽤나 강한 편.
같이 먹었던 차슈동도 좋았습니다.
또 언젠가 가보고 싶은 가게 중 하나.
21. 하XX 홍X점
맛 : 펴엉범.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음.
21. 카X 정X점
맛 : 여기도 카페입니다.
카레를 기대하고 가면 안 되는 가게. 카페는 카페답게 즐기는 걸로... (카페X비 제외)
22. 거XX의 주방 충XX점
맛 : 별로. 카레에 온갖 것을 다 섞어서 카레라기보단 잡탕에 가까운 맛. (나XX레 정도는 아니고요)
23. 히X지 홍X점
맛 : 정말... 죽이는 맛.
제가 좋아하는 카레집 top3 중 하나.
찌인한 카레에 매콤한 맛이 더해진 카레. 그런데 진한 카레인데도 전혀 부담스럽지가 않은 맛.
저는 가서 곱빼기 먹고 일반 한 그릇 더 시켜 먹었습니다. 주방장님의 이상한 시선이 잊혀지질 않아요.
그런데 너무 맛있었는걸 어떡해...!
같이 나오는 오이 피클도 좋았습니다. 시지 않고 간장을 썼는지 희미하게 짠 맛이 나는 오이 피클인데, 이 카레와 정말 잘 맞습니다.
가격도 착한 편. (곱빼기 6500원이었나)
24. 캉캉 XX가꾸 홍X점
맛 : 뜨거운 철판에 담겨져 나오는 것과 홍대 바로 앞에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던 가게.
맛 자체는 괜찮다기보다 맛있는 편.
또 갈지 어떨지 묻느냐면... 글쎄요? 홍대에 맛있는 카레집이 너무 많아서...
원래는 맛집게에 썼던 글인데, 상표만 지우면 요리게도 되려나... 싶어서 올렸습니다.
안 되려나요...? 안 된다면 글삭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