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3 랭크게임에 저희는 좀더 흥미진진한 변화를 줄것입니다. 업데이트의 중심은 새로운 리그시스템인데, 경쟁적인 플레이어들에게는 도전을 새롭게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더나은 진행감을 선사할것입니다. 밑에있는 그림정보를 보시면 어떻게 작용하는지 대강 알수있을것입니다. 또 1월 16일 12:01PM (PST) 수요일에 Reddit AMA 에 참여하시면 관련질문을 그자리에서 바로 하실수있습니다.
리그
시즌3에서는 랭크 솔로/듀오, 팀 3대3 그리고 팀 5대5에 새로운 리그시스템이 적용될것입니다. 같은 티어안에 한 리그는 최대 250 명,혹은 팀수까지 들어있을수 있습니다.
6 티어
비슷한 실력을가진 그룹이나 플레이어가 속해있는것을 티어라 부르고 각 티어마다 여러 리그가 존재합니다. 랭크게임을 이겨 다음티어의 리그로 진급하세요.
5 디비전
도전자 티어(Challenger Tier)를 제외한 모든 리그는 5가지 디비전으로 나뉘게됩니다. 당신의 디비전은 다음 티어의 리그로 향한 당신의 진행도를 보여줍니다.
랭킹
당신의 리그안에있는 래더랭킹은 리그포인트와 디비전에의해 결정될것입니다.
티어를 통한 진행도
랭크게임을 이겨 100 리그포인트를 쌓게되면 당신의 현 디비전에 맞춰 승급시리즈(Advancement Series)가 발동됩니다.
3판 2선승제 디비전시리즈(Division Series)를 이기면 디비젼이, 5판 3선승제 진급시리즈(Promotion Series)를 이기게되면 티어가 올라갑니다.
각 지역의 최고선수들은 도전자 티어에 가기위해 맞붙을것입니다. 도전자 티어의 탑 5대5팀은 프로가될 기회가 주어집니다.
프로가 되는길
탑 32
시즌중간이나 시즌이 끝나갈쯤 도전자 티어의 5대5 팀랭크 탑 32 안에 들어갑니다.
퀄리파이어
온라인 팀 토너먼트 32강에서 탑 8 안에 들어갑니다.
토너먼트
이 탑 8 팀은 4개의 최하위 프로팀과 다른 파트너 이벤트의 승자 4팀이 같이참여하는 16강에 올라갑니다.
챔피언쉽 시리즈
이 16강에서 탑 4 에 선정된 팀들은 4개의 최상위 프로팀과 같이 챔피언쉽 시리즈를 구성합니다.
시즌 3 를 준비하세요.
레벨 30에 도달하였고 보유하고있는 챔피언수가 16개가 넘었으면 리그시스템에서 경쟁하실수있습니다.
시즌 3 에서 경쟁하세요
랭크게임에서 승리하면 당신의 리그안의 랭킹을 높히게 도와주는 리그포인트를 얻게됩니다. 포인트를 더 얻을수록 다음 디비전이나 심지어 다음티어의 리그로 올라갈 기회가 주어지게됩니다. 승리를 할때마다 새로운 도전과 더 어려운 적들을 만나게되고 시즌의 끝에 보상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5대5 팀랭크 도전자 티어의 탑들은 시즌 3에 프로가 될수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저희는 새로운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쟁시대의 시작과 누가 과연 도전자 티어로 올라갈것인지 고대하고있습니다. 만약 아직도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밑의 FAQ 를 확인하시거나 포럼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러 이유로 새로운 리그시스템의 변경을 결정했습니다. 우선 첫째로 랭크게임을 돌리는 모든 유저들을 하나의 래더안에 집어넣는것은 승급에대한 인센티브를 충분히 주지못합니다. 당신의 랭킹이 만약 290,000 위이고 당신위에 289,999 명의 상대가있을때 전진하는것이 의미없고 지겨울수도 있습니다. 티어와 디비전은 당신의 실력에 맞게 이정표와 실행가능한 목표를 제시해줍니다. 리그를 통해서 저희는 플레이어의 실력을 숫자하나로 나타내는것에서 떠나 좀더 설득력있는 방법인 조그만 래더안에서 공감가능한 숫자의 적들과 경쟁하는 방법을 택할것입니다.
랭크게임에서의 패배는 약간의 리그포인트를 잃게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미 디비전 최하위에 속해있을경우 이전 디비전으로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장기간동안 게임을 중단하지않은이상 낮은티어로 강등되지는 않습니다.
다른말로는 패배때문에 리그의 최하위 디비전에서 당신의 리그포인트가 0점이하로 내려가는일은 없습니다.
저희의 매치메이킹 시스템은 계속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붙여줍니다. 하지만 이 "레이팅"은 더이상 보이지않으며 시즌보상이나 래더위치에 관련이 없습니다. 리그안의 위치는 레이팅이아니라 티어, 디비전, 리그포인트로 결정됩니다
만약 당신이 프리시즌때 적어도 5개의 팀랭크게임이나 10개의 솔로/듀오 게임을 했다면 현레이팅과 탑레이팅의 조합이 티어를 결정합니다.
만약 프리시즌때 랭크게임을 충분히 하지않았다면 리그에 소속받기전에 배치고사를 치루어야됩니다. 이 배치고사를 어떻게 보냐에 따라 배치받는 티어가 결정됩니다.
아니요. 매치메이킹은 당신의 리그에 영향받지않습니다. 당신은 여전히 리그오브레전드 커뮤니티안의 비슷한 실력을가진 모든 상대들과 경쟁할것입니다. 당신의 리그는 비슷한 실력을 가진 상대와 비교해 진행도를 측정하지만 그들하고만의 경쟁을 제한하지않습니다.
리그시스템은 당신의 친구들이 같은 실력을 가졌을경우 항상 당신을 친구목록에있는 소환사들의 리그에 배치하려 노력합니다. 만약 다른 리그에있는 친구와 랭킹을 비교하고싶으시다면 티어, 디비전, 리그포인트를 비교해 누가더 높은위치에있는지 알수있습니다.
아니요. 랭크 솔로/듀오는 티어, 디비전, 리그에 무관하게 아무나 선택해 함께 큐를 돌릴수있습니다.
3대3이나 솔로/듀오 경쟁자들을 위한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쉽 시리즈가 없긴하지만 도전자 티어의 최고에 도달하는것은 다른 최고수준의 소환사들을 발견하고 함께 게임할수있게 해줍니다. 만약 챔피언쉽 시리즈 참여에 관심있으시다면 현재 어떠한 5대5 랭크팀에도 소속되지않는 도전자 티어의 친한 경쟁자들에게 연락해보세요. 당신은 아마 당신의 꿈을 쫒는데 도움이될만한 동료들을 충분히 찾을수있을겁니다.
당연하죠. 존재하지않는 가상의 플레이어 스티브 맥퀸을 예로 들어보죠. 스티브는 배치고사를 마치고 실버티어(은장)의 디비전 3 로 들어갔습니다. 그는 그뒤 최대 250 명의 다른 실버티어 플레이어들이 속해있는 리그로 들어갑니다. 그들의 실력에따라 5개의 실버티어 디비전안으로 고르게 나눠들어갑니다. 그래서 스티브의 리그안에는 각 디비전에서 50명씩 포함됩니다. 스티브가 랭크게임을 이겨 100 리그포인트를 얻게되면 디비전 시리즈를 통해 올라갈 기회가 주어집니다. 만약 이미 디비전 1 에 속해있었다면 진급 시리즈 (Promotion Series) 를 통해 골드티어 (금장) 을 치루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