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대다님 김명현 교수(?)의 동영상을 많이 인용 하셨던데
동영상의 내용의 정리와 함께 동영상 주소 링크를 올려주시면 동영상을 보고 전부 반박해 드릴께요~^^
시간 혹시 이 글을 읽고 시간 나시면 동영상 모두 보시고 내용 정리와 함께 동영상 주소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쓰시면 보류가니까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동영상에는 주장만 있고 근거에 대해서 부족한 말을 많이 하던데 주장에 대한 근거도 같이 첨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근거는 중립적인 부분의 자료를 가지고 오셔야 하는 거 알죠?)
아래는 넉대다 님이 하신 발언의 오류들 입니다.
우선 첫번째로 원숭이와 공통 조상을 가진다고 하여 사람과 원숭이는 같은 종이 아닙니다.
그리고 개와 같은 수준이라는 부분은 어떤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신 건지 잘 모르겠군요?
생명의 가치에 대한 수준의 이야기 인가요~?
그러한 부분이라면 개의 생명이나 저의 생명이나 인권을 제외한 자연적 부분에서는 같은 가치를 가진다고 생각 할 수 도 있습니다.
과게에 글쓴 적은 있습니다.
과게에 글쓴적이 없는 것 가지고 이야기 하시는 건 다른 주제로 넘어가려는 행동이고 그것을 우물의 독타기라는 오류 입니다.
또한 타인의 주장이 아닌 타인의 행적에 대해서 비난하시는 부분은 인신공격의 오류, 정황에 호소하는 오류 입니다.
그리고 제가 반박한 부분에 대해서 인정하시나요~?
넉대다님의 개인적인 사건에 대한 믿음의 부분은 무지에 의한 호소 라는 부분인데요.
신의 존재가 밝혀지지 않은 시점에서 어떠한 일의 원인이 신이라고 믿는 부분에 대한 오류입니다.
또 신과 약속하였다가 안 지키니 사고가 일어났다 라는 부분은 거짓 원인의 오류입니다.
시간 상 앞, 뒤의 사건들이지 사건의 원인이 [신과 약속을 안 지켰다.]라는 부분에 대한 근거가 없죠.
[기독교를 비판하는 사람은 기독교를 까기 위한 사람이다.]와 같은 뉘양스의 발언들은 원천 봉쇄의 오류를 범하고 계십니다.
같은 오류로 개의 수준이라는 부분도 존재 하겠네요. 개의 수준이니까 너가 하는 말은 유효성이 없다. 라는 부분 역시 원천 봉쇄의 오류라고 합니다.
잘못된 진화론에 대한 개념으로 진화론을 비난하는 건 허수아비 논증이라는 부분인데요.
상대방의 말이나 주장을 왜곡하여 다른 주장을 만들어 세우고 그것을 반박하는 부분을 말합니다.
진화론에 따르면 인간과 원숭이는 형제다. 라는 부분이 될 수 있겠네요. (형제에 대한 부분은 설명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