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를 파티에 안껴주는 이유, 힐 말고 딜을 해야하는 이유
사람들이 헤딩팟, 노클팟을 기피하는 이유
나이트가 구린 이유 전부 다 레이드 시간부족 때문이에요.
레이드가 얼마나 빡빡한지는 모두가 알고 있겠죠.
확클팟에 모두가 시작부터 끝까지 영혼의 딜을 날려도 2분을 남기고 깨거나
한사람이 똥을싸면 아슬아슬, 어쩌면 시간안에 못깨요.
프리스트는 힐을 해야하지만 그전에 딜을 못하면 쓸모가 없어요.
사실 나이트도 꽤 재밌고 좋은거 알아요? 그대신 딜이 후져서 구린취급 당해요.
영혼의 딜? 모든 패턴을 파악해서 공격을 쉬지않고 이어가지않으면 클리어가 너무 힘들어요.
시간제한이 없었더라면 헤딩팟이라도 천천히 깰수 있을건데.
(마영전처럼) 모두가 죽어도 한명이 끝까지 살아남아 보스를 처리하는 멋진 영웅이 될 수 있을건데.
사람들도 확클팟에 목숨걸지않고 타임어택팟을 파면서 가끔은 초보자를 껴주는 인정을 베풀 수 있을건데.
이번 메2 설문조사에서 관련 항목이 나왔기에 푸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