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게시글에 대충 이러이러한 유즈맵을 만들면 어떨까~ 라고 썼는데, 어느 분이 어렵지 않을까 하고 이의를 제기하셔서
커맨드블럭과 명령어만 사용해도 유즈맵을 만들수 있다는것을 알려드리고파 이 글을 씁니다
제가 만들고자 하는 유즈맵이 무엇이나면
야생+AOS게임입니다.
시간제한 없이, 서로 야생을 즐기되 게임의 목표는 상대 팀의 비콘을 파괴하는것.
게임은 일반 야생맵에서 진행되며, 비콘은 40블럭 상공에 떠있습니다.
첫 스폰지역은 사람하나 딱들어가게 1×2크기로 되어있습니다.
스폰지역 바로 밑에있는 001호 커맨드블럭은 testfor 명령어로 첫스폰의 사람을 감지해 002호 커맨드블럭에 신호를 줍니다.
002호 커맨드블럭은 tp 명령어로 스폰지점의 모든 플레이어들을 팀 선택구역으로 이동시킵니다.
이동된 플레이어들은 양쪽의 푸르고 붉은 문으로 들어가 진영을 선택합니다.
예들들어 푸른 문으로 들어간다면
003호 커맨드블럭이 testfor 명령어로 이걸 감지해서 004호~006호 커맨드블럭에 신호를 줍니다.
004호 커맨드블럭은 scorboard 명령어로 문으로 들어온 플레이어를 블루 팀에 소속시키고
005호 커맨드블럭은 tp 명령어로 인게임 블루팀 스폰지역으로 텔레포트 시킵니다
006호 커맨드블럭은 spawnpoint 명령어로 블루팀 스폰지역을 플레이어의 스폰지역으로 설정합니다.
007~010호 커맨드 블럭은 동일하되, 레드팀으로 소속시키고 레드팀 스폰지역으로 텔레포트시킵니다.
어드민은 우선적으로
/scoreboard objectives add healthpoint Health Health
/scoreboard objectives setdisplay belowname Health
/scoreboard teams add blueteam BlueTeam
/scoreboard teams option blueteam color &b
/scoreboard teams option blueteam friendlyfire false
/scoreboard teams add redteam RedTeam
/scoreboard teams option redteam color &c
/scoreboard teams option redteam friendlyfire false
명령어를 적용시킵니다. 이것또한 커맨드블럭으로 할 수 있습니다.
끝~ 이외에 무언가 더 추가하는건 있어도, 없어도 되는 플러그인들입니다. 위의 명령어들, 커맨드블럭만 제대로 입력한다면 게임 진행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죽으면 유령이 되는 플러그인은 넣어도, 안넣어도 무방합니다만 본진에서 무한부활을 막기위해 설정해둔겁니다.
사람이나 몹을 죽이면 돈을 벌어도 되고요
상점플러그인으로 아이템을 살수도 있겠네요
이건 플러그인이라 재밌거나 괜찮은 플긴이 있으면 언제든지 추가할 수 있죠 ㅎ
이상
리그 오브 다이아몬드의 핵심 엔진이였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