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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장거리 스나이퍼 노바 공략입니다.
게시물ID : heroes_15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만점돌파
추천 : 5
조회수 : 846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5/07/07 23:45:23
얼마 전 (닉언죄)Chocological 님의 노바공략을 보고 저와 굉장히 비슷하다 생각해서

제가 쓰는 노바 특성을 올려보겠습니다.


노바가 사실 저렙구간에서는 잘 먹히는 영웅이지만 고렙구간으로 올라갈수록
적군들이 맵의 일렁거림으로 은신을 잘 보고, 또한 분신과 본체의 구별을 쉽게 하기때문에 플레이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노바 분신은 미니맵에 뜨지 않습니다. 본체만 뜨기 때문에 고렙구간에서는 대부분 노바가 있으면 미니맵을 먼저 확인합니다.)

은신영웅중 제라툴은 점멸이라는 도주기가 있지만, 노바는 뚜벅이기때문에 한번 은신이 풀리면 생존또한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생각한것이 바로 남들이 때릴 수 없는 거리에서 때리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초장거리 저격 노바특성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입맛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특성공략은 어디까지나 취향이기때문에 원색적인 비난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특성 트리

111.jpg


- 1레벨 특성
주력 :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
Q저격 거리가 20%증가와 쿨타임이 2초 감소합니다.

제목에서도 예상하셨듯이 2번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입니다
거리가 20%증가 한것이 가장 큰 이유이며 가끔 스스로도 Q를 맞추면 
"와.. 이 거리에서도 맞네.."라며 감탄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사거리를 매우 길게 바꿀 수 있는 스킬입니다.
저격을 멀리서 맞춘다면 상대방이 노바를 잡으려 해도 쉽게 따라 갈 수가 없으며 화면만 조금 틀어져도 상대방은 노바를 찾기 힘듭니다.

쿨타임 2초 감소또한 나중에 헤드샷 스킬과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 4레벨 특성
주력 : 위력축척
기술데미지가 5% 증가하며, 1킬당 2%씩 상승하며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즉 최대 15%까지 증가하며 죽으면 초기화가 되어 5%만 남습니다.

Q 저격의 데미지를 가장 잘 뽑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죽으면 초기화가 되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 스킬입니다.

보조 : 완벽한 한발
Q로 적 영웅에게 맞추면 마나를 50%환불받습니다. Q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마나를 100% 환불받습니다.

생존이 힘들어 위력축척 중첩을 쌓기가 힘들거나, 또한 마나관리가 너무 안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특성입니다.





- 7레벨 특성
주력 : 대장갑 탄환
공격력이 250% 증가하지만 이와 비례하여 공격속도가 감소합니다.

노바의 평타가 엄청난 데미지를 뽑아냅니다. 단 공격속도가 느리기때문에 평타 한대를 맞추고 빨리 도망가야한다는 장점과 단점 둘다 가지고 있습니다.

보조 : 일발 장전
스킬을 사용하고 난 후 다음 일반공격에 80%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사실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특성입니다. 왜냐하면 Q저격을 맞추고 평타를 맞추면 최대한 빨리 도망가서 위치를 새로 잡아야 한다는 생각대문에
자주 때릴수 있는 일발 장전보다 대장갑 탄환을 더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 10레벨 특성

주력 : 3연발 사격 
222.jpg





- 13레벨 특성

주력 : 헤드샷
적 영웅을 처치하면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4초 감소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처치하든 스킬의 쿨타임이 4초 감소합니다.
4레벨 특성의 '완벽한 한발'은 반드시 Q저격으로 처치해야만 마나를 환불받지만
'헤드샷'은 다른 스킬이나 평타로도 처치만 하면 쿨타임이 4초가 감소하기 때문에

보통 한타에서 Q를 맞추고 평타나 다른 스킬로 적을 한마리 처치한다면 대부분 Q가 다시 장전되어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16레벨 특성 '레일건'과 환상의 궁합을 보여줍니다.





-16레벨 특성

주력 : 레일건


333.jpg


레일건입니다.
사실 이 짤방을 위해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

처음 공격한 대상을 관통해 그 뒤에 유닛들에게 50% 피해를 줍니다. 또한 관통당한 유닛마다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위에 헤드샷과 함께 작용한다면 한타에서 2~4초마다 Q저격을 쏴대는 노바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1레벨 특성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로 인해 사거리가 매우 길어져 어느정도 접근한다면 뒤에 딜러까지 연달아 맞출 수 있으며
관통당한 영웅이 아닌 관통당한 유닛이기 때문에 미니언과 함께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20레벨 특성
주력 : 빠른 재장전

이 스킬을 잘 쓴다면
1발.
222.jpg
2발.
222.jpg
3발.
222.jpg
4발.
222.jpg
5발!!!!!!!!!!!!!!!!
222.jpg


5연킬을 노려보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보조 : 되돌리기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일반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적에 제이나가 얼음방패를 찍거나... 요한나가 불사를 찍거나...
궁으로 연킬이 불가능할 때 찍는 스킬입니다.





이상 특성트리입니다.

그외 타 스킬 활용

W : 마비사격
저격의 거리가 비약적으로 높아져 w의 사거리가 많이 짧다고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주로 적을 잡는 용도가 아니라 노바에게 붙을려고 다가오는 근접 영웅들에게 한방 먹이고 도망용으로 자주 씁니다.
물론 오직 도망용이 아니라 상황에 봐서 우리가 추노를 하고 있으면 멀리서 저격을 쓰지 않고 
붙어서 마비사격으로 상대방을 둔하게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E : 홀로그램 분신
저렙구간에선 꿀분신이지만 고렙구간에선 크게 의미없는 분신입니다.
"분신으로 상대방 스킬 빼고 노바가 들어가면 됩니다" 라는 말은 고렙구간에서 쉽게 안통해요
정말 미니맵 자주 체크하는 분들은 분신인지 본체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벽넘어 시야 밝히기 및 부쉬 안 시야 밝히는 용도
자리잡고 저격할때 후방에 미리 깔아두는 용도
상대방의 비타겟 단타스킬을 막기 위한 용도

거의 이 3가지 외는 잘 안씁니다.
물론 제가 분신활용을 제대로 못한걸 수도 있지만....


이상 노바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네 사실 미사카 미코토짤방 올리고싶어서 쓴글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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