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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전 업데이트 전체 내용
게시물ID : overwatch_156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게임할줄몰라
추천 : 12
조회수 : 1133회
댓글수 : 29개
등록시간 : 2016/06/29 10:07:20

경쟁전이 적용되었습니다!

경쟁전이 적용되었습니다!

오버워치 플레이어 여러분, 실력과 전략을 갈고 닦아 궁극의 경쟁 무대에서 여러분의 용맹을 시험하세요. 새로운 게임 모드인 경쟁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경쟁전이 PC 버전 오버워치에 적용되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 용 오버워치에도 곧 적용될 예정입니다.

시작하기

경쟁전은 자신의 실력을 진심으로 시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설계되었고, 빠른 대전이나 주간 난투 모드보다 더 진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임의 메커니즘, 전장, 영웅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경쟁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 모드는 플레이어가 25 레벨을 달성할 때까지 잠겨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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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레벨에 도달하면, 주 메뉴에서 “플레이”를 눌러 경쟁전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위 메뉴 중 “경쟁전”을 선택하면 바로 대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또는 그룹으로 대전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오버워치의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여러분의 실력에 최대한 적합한 게임을 찾아줍니다.

실력 평점

모든 플레이어는 경쟁전을 시작하기 전에 10번의 배치 경기를 마쳐 자신의 첫 실력 평점을 획득해야 합니다. 실력 평점은 1과 100 사이의 숫자이며, 높은 수치일수록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 게임 시작시 실력 평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실력 평점은 승리와 패배에 따라 각각 상승하거나 하락하는데, 상승 및 하락 폭은 대전 중 여러분의 활약과 다른 플레이어들의 실력 등 여러 요소를 토대로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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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경쟁전은 네 개의 시즌으로 구성되며, 각 시즌은 두 달 반 동안 진행될 것입니다. 이 시즌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실력 평점을 올려 순위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각 시즌 종료시 통계는 초기화됩니다. 시즌이 끝나면 2주간의 비시즌 기간이 이어지며, 이후 새 시즌이 재개되면서 플레이어들은 다시 배치 경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 시즌의 명칭과 일정은 북반구의 사계절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2016 여름 시즌이 막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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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방식

아울러 저희는 경쟁전을 위해 게임에 몇 가지 중요한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 중 몇 가지는 플레이어가 대전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단순한 인터페이스 변경들이지만, 나머지 변경 사항은 전장 및 전장 유형에서의 균형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밸런스에 초점을 둔 것들입니다.

이 변경 사항들을 전장 유형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쟁탈 전장

경쟁전의 경우 점수 획득 방식에 큰 변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쟁탈 전장은 빠른 대전의 3라운드 방식과는 달리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경쟁전 경기 중에 먼저 3점을 획득한 팀이 승리를 거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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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위 전장과 점령/호위 혼합형 전장

양 팀은 호위 요소를 지닌 전장에서 점령을 하거나 화물이 경유지에 도달할 때마다 1점을 얻습니다. 양 팀은 각각 공격과 수비를 한 번씩 번갈아 플레이하게 되는데, 이와 같이 라운드들을 마친 후 더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승리를 거둡니다. 하지만 만약 동점이 발생하고 양 팀 모두 화물을 최종 목적지까지 호위하지 못했다면, 화물을 더 멀리 이동시킨 팀이 승리합니다. 왕의 길, 눔바니 또는 헐리우드 전장에서는 만약 양 팀이 모두 첫 거점 점령에 성공하지 못하거나 최종 점수가 동점일 경우 승자 결정전에 돌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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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령 전장

점령 전장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지만, 점령 전장에만 적용되는 사항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각 팀은 공격을 한 번씩 플레이할 것이고,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합니다. 하지만 먼저 공격하는 팀이 첫 거점 점령에 실패할 경우, 두 번째 팀이 첫 거점을 점령하는 즉시 경기는 종료됩니다.

첫 두 라운드를 치른 후 동점일 경우에는 각 팀은 각각 공격 라운드를 다시 진행합니다. 추가 라운드에서는 5분의 기본 경기 시간이 아닌, 팀들의 첫 공격 라운드 때 남은 시간이 임무 시간으로 주어집니다. 남은 시간이 없는 팀은 추가 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또한, 만약 한 팀이 그 전 라운드를 플레이할 때 남아있던 시간이 2분보다 적은 경우, 경기 시간은 2분이 주어지지만 대신 마지막 공격 기회로 결정됩니다. 한 팀이라도 남은 시간을 다 쓰게 되면, 더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최종 승리를 거둡니다. 만약 동점이고 양 팀이 모두 남은 경기 시간이 없다면, 승자 결정전에 돌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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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자 결정전

승자 결정전에서는 어느 팀이 공격을 맡고 수비하게 될지는 무작위로 정해집니다. 그리고 양 팀은 시간이 단축된 라운드 1회를 플레이합니다. 만약 공격팀이 주어진 시간 내에 첫 거점을 점령한다면 승리를 차지합니다. 공격팀이 점령에 실패한다면 수비팀이 승리합니다.

위에서 안내한 경쟁전 적용 방식은 이번 여름 시즌에만 적용됩니다. 관련 세부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보상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는 것 외에도 플레이어는 경쟁전에서만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0번의 배치 경기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특별한 스프레이와 플레이어 아이콘을 시즌 말에 받게 되는데, 이 스프레이와 플레이어 아이콘은 매 시즌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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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무기를 약간 더 빛낼 시간이 되었습니다. 경쟁전에서 승리할 때마다 경쟁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여러분이 펼친 활약에 따라 시즌 말에 별도로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 포인트들을 여러분의 영웅들을 꾸밀 수 있는 외관용 황금 무기 아이템들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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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시즌 기간 중 어떤 시점에 저희는 오버워치 커뮤니티 최고의 플레이어들을 조명하는 순위표 시스템을 선보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각 게임 플랫폼(PC/PS4/Xbox4)에서 500명의 상위 플레이어에 들게 되면, 게임 내에서 직접 안내를 받게 되며 이는 여러분이 그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동안 경쟁을 통한 자격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즌 말에 통계들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순위를 올릴 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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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행동 수칙

경쟁전은 더 진지한 게임 방식이므로, 위반 행위에 대한 불이익은 더 강하게 적용됩니다. 게임에서 초반에 나가거나 자리를 비우면 해당 게임이 끝날 때까지 새로운 게임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원래 게임에 다시 참여할 수 있지만 재참여하지 않는 경우 불이익을 받습니다.

이와 같은 위반 행위가 계속되면, 플레이어의 경쟁전 이용에 제약이 따릅니다. 위반 행위가 누적될 수록 경쟁전 모드에 참여할 수 없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위반 행위를 하지 않은 채 대전들을 완료하다 보면 계정이 보통 상태로 다시 돌아가지만, 위반 행위를 반복한다면 모든 보상 기회의 박탈과 함께 해당 시즌 정지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세부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 만약 게임이 시작된 지 2분 이내에 활동이 없거나 게임을 떠난다면, 대전 자체가 취소됩니다. 대전 종료 전 게임을 떠난 플레이어들은 해당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새 대전에 참여할 수 없게 됩니다.
  • 만약 게임이 시작된 지 2분 후에 활동이 없거나 게임을 떠난다면, 1분의 재참여 시간이 주어집니다. 떠났던 플레이어가 게임에 복귀한다면 정상적으로 재개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게임에 남아있는 플레이어들은 불이익을 받지 않고 경기를 떠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지지만 패배 처리됩니다.
 

여러분께서는 아마 어떤 것들이 “활동하지 않는 상태”에 해당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영웅 선택 화면, 경기 시작 전 초읽기 동안이나 경기 도중 등에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30초 동안 건드리지 않은 경우 아무 활동도 하지 않고 있다는 경고를 받게 됩니다. 경고를 받고 15초 내로 아무런 입력이 감지되지 않는다면 플레이어는 경기에서 제외됩니다. 아울러 3분 동안 전투를 피하는 경우도 장시간 활동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투를 시작하세요

경쟁전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이해하셨을 텐데요, 이제 전투에 뛰어들 시간입니다. 이건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새로운 시즌과 함께 저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토대로 경쟁전에 변화와 개선을 줄 예정입니다.

아울러 최신 패치 노트를 통해 게임에 적용된 업데이트들을 살펴보시고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최신 소식과 업데이트를 놓치지 마세요.

그럼 전장에서 뵙겠습니다!









20% PC방 추가 경험치가 적용되었습니다

20% PC방 추가 경험치가 적용되었습니다

6월 29일 진행된 패치와 함께 새로운 PC방 서비스가 적용되어 이제 모든 플레이어 분들은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하시는 동안 제품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2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그룹 보너스 경험치와 중첩 적용됩니다)

  • 오버워치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은 대전을 완료할 때마다 경험치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계정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 PC방에서 플레이하실 경우 2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단 오늘의 첫 승리 보너스 경험치에는 추가 경험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은 레벨이 1씩 오를 때마다 한 개의 전리품 상자를 보상으로 받게 되며 전리품 상자에는 영웅의 외관을 꾸밀 수 있는 치장형 아이템들이 무작위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 즉 추가 경험치가 적용되면 평소보다 더 빨리 레벨을 올리고 전리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5월 24일 오버워치 정식 출시 이후 미래를 위한 전투에 합류해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16년 6월 29일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16년 6월 29일

새로운 패치가 PC 버전 오버워치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빠른 이동:

주의: 패치 중 오류, 패치 설치 이후 Battle.net 연결 오류, 또는 새롭게 패치된 게임을 플레이하다 오류가 발생한다면기술 지원토론장, 혹은 고객 지원사이트를 방문하시거나 @BlizzardCS_KR 에 지원을 요청하세요.


오버워치 패치 1.0.5

의견을 공유하시려면 일반 토론장에 글을 남겨주세요.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문의는 기술 지원 토론장을 찾아주세요.  

패치 내용

새로운 모드: 경쟁전
더욱 치열한 전투를 통해 자신의 기량을 연마하고 전략을 다듬고자하는 플레이어분들을 위한 신규 모드, 경쟁전을 소개합니다.

경쟁전은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싶어하는 플레이어분들이 빠른 대전이나 주간 난투!보다 더 진지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경쟁전에 참가하는 모두가 게임 방식, 전장, 영웅에 대해 확실하게 알아야 하기 때문에 25레벨을 달성하기 전까지는 경쟁전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25레벨을 달성하고 주 메뉴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경쟁전이 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경쟁전"을 선택하면 곧바로 경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경쟁전은 혼자 또는 그룹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오버워치의 상대 찾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당신 또는 그룹에게 최대한 적절한 상대를 찾아줄 것입니다.

경쟁전은 지금 바로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모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일반 업데이트

게임 조작 패드

  • 이제 조작 패드의 왼쪽과 오른쪽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스틱의 이동/회전 방식 변경"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왼쪽 스틱을 위/아래로 조작하면 앞/뒤로 이동합니다
    • 왼쪽 스틱을 왼쪽/오른쪽으로 조작하면 왼쪽/오른쪽으로 몸을 돌립니다.
    • 오른쪽 스틱을 위/아래로 조작하면 위/아래를 조준합니다(상하 반전 가능).
    • 오른쪽 스틱을 왼쪽/오른쪽으로 조작하면 왼쪽/오른쪽으로 게걸음을 합니다.
    • 스틱을 서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사각 지대 조작이 개선되어, 중앙에서 벗어나도록 조작하거나 대각선으로 조작할 때의 정확도가 증가하였습니다.
 

기타

  • 이제 위도우메이커가 궁극기인 적외선 투시를 사용할 때, 위도우메이커의 음성이 전장 전역에서 명확하게 들립니다.
  • 영웅 갤러리에 "무기"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 인공지능 영웅으로 맥크리가 추가되었습니다(인공지능 상대 연습, 인공지능 상대, 사용자 지정 게임).
  • [PC판 한정] 영웅 선택과 경기 마무리 화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플레이어 피하기" 기능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십자선으로 85도와 90도 사이를 조준했을 때 플레이어의 무기가 자동으로 위 또는 아래로 급격히 조준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중도 합류한 플레이어가 경기를 완료해도 가끔 프로필에서 패배가 기록되거나 중도 합류 추가 경험치를 얻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밀쳐내기 효과 지점에서 멀어지는 대신 그 지점 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스스톤 테마의 스프레이가 현지화되어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선택 화면에서 영웅을 번갈아 선택할 때 프레임이 떨어지던 문제를 몇 가지 수정했습니다.
  • 환경광과 관련된 여러 문제들을 수정하고 보완했습니다. 
  • 인공지능 영웅이 서로 반응하는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 게임 전체적으로 성능 및 최적화 개선 사항들이 적용됐습니다.
  • [PC판 한정] 이제 단축키 인터페이스에서 비영문 키보드의 유니코드 키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전장

  • 일리오스 전장에서 플레이어가 경기 지역이 아닌 곳에서 부활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죽이는 타이어로 처치 - 평균" 통계 수치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사체가 가끔 라인하르트의 방벽 방패 대신 라인하르트에게 적중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안내: 이전 패치를 통해 "높은 대역폭"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의 문제를 수정했으며, 이번 패치를 통해 모든 모드에서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이 죽은 상태에서 고철을 수집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 패치 관련 안내: PlayStation 4와 Xbox One 버전 오버워치에는 이번 패치가 가까운 시일 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콘솔 버전 패치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알림 게시판을 통해 콘솔 패치 노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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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78&l=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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