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 가산디지털 단지 서식 예정인 어리버리 남입니다. 오유는 5년 가까이 눈팅만 하다 첫글을 컴게에 올리게 됐습니다.;;
다름 아니라 지인 몇 모여 가산에 조그맣게 사무실을 내게 됐어요. 며칠 설립 등기에, 사무실 계약에, 집기에 정신이 없는 상태입니다. 당장 다음주 월요일에 업무 시작인데 아직 PC 준비를 못했어요. 각자 노트북 우선 쓰기로 했는데 신규직원도 들어올 거라 계속 미룰 일이 아니지 싶어 어제 오늘 열심히 검색을 해봤습니다만... 10여년 하드웨어 쪽으로 관심을 멀리 했더니 살짝 힘드네요. 해서 염치불구 컴게 고수님들께 도움을 부탁 드립니다.
상황은 이렇습니다. 1. 데스크탑 4대, 각 예산 45만원 예정 2. 웹검색+일반사무(문서, 엑셀, 파워포인트) 용도 3. 저장 용량은 100GB도 남아돌 예정
여기서 질문입니다. 1. 모니터, O/S(윈도우) 포함해서 45만에 맞출 수 있을까요. 2. SDD 좋다는 얘길 들었는데 일반사무에도 도움이 될까요. 3. 윈도우 OEM/리테일 가격차이라든지, 지금 어떤 쪽 구매가 나을까요.
제 기본지식이 워낙 얕다보니 도움 요청글이 너무 두서없어 뵈는데 성의없다 너무 욕은 마시고 견적 조금만 살펴봐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