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치킨을 자주 튀겨먹는데..
앵간한 치킨가게보다 10배는 낫다고 자부합니다 ㅎ
미처 사진은 못찍었고 ..
레시피 두둥..
닭고기를 ( 전 보통 닭날개만 씀) 관절에 맞게 자른후에 흐르는 물에 한번 행궈주시고, 닭이 잠길만큼의 쌀뜨물+우유를 부어줍니다( 밥지을때 쌀뜨물 버리지마세요 쓰는곳 엄청마늠..) 거기에 마늘 빻은거 1스푼 다시다 조금 소금 후추 1스푼씩 + 미린 3스푼 (잇다면) 부어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1시간정도 숙성을 해줍니다. (고기도 연해지고~ 냄새도 없어지고)
그리고 1시간이 지났으면, 닭을 한번더 행궈주시고 수분을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거기에다가 , (닭고기 1키로기준) 밀가루 1컵, 튀김가루 1컵을 부어주시고 (없으면 밀가루 2컵도 무방함) 가지고 계신 각종 항신료 (후추부터 시작해서카레가루 << 강추 정향 혹은 이럴떄 제일 좋은건 케이준 스파이스 믹스 )를 부어주신후에 계란 두알정도로 반죽이 질어지게 합니다.
그리고 다른 볼에다가 밀가루 + 튀김가루+ 항신료를 섞어주신후 닭을 여기에 한번더 굴러줍니다.
이렇게 2중으로 하는 이유는
2중으로 튀김옷을 입혀주면 튀길시에 (겉 튀김옷은 순수 가루만으로) 컬이 생기는데 , 이게 우리가 kfc같은곳에서 봣던 거칠은 표면이 생기는것이지요.
대충 12분~14분정도 센불에서 튀겨줍니다. 온도가 너무 올라간다 싶음 중불로 낮추면서 ..
다 튀겨진 치킨은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제거해 주시고
양념을 만들어 볼까요..?
양념치킨 소스 (빨간거!!)
- 팬에 기름을 한스푼 정도 둘러 준후에 양파다진거 2큰술 정도, 다진마늘 1큰술 정도에 혹시 있으시다면 청양고추 다진거 2스푼 정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한소끔 볶아주시고 물 15큰술, 청주나 미린 3큰술 , 물엿 4큰술 , 설탕 2큰술 , 다시다 가루 소량 ,케찹 4큰술 고추장 1큰술 넣어주시고 끓여주세요
-그리고 끓으면 불을 낮추시고 전분물로 농도 조절 해주세요
-그리고 튀겨낸 치킨을 소스에 투하 하시고 호두라던지 땅콩이라던지 견과루 가루 뿌려주시고 ( 없으면 꺠라도..)
물엿 1큰술 넒게 다시한번 둘러주시고 적당히 졸여졋다 싶으면 스탑! ( 떡볶이 떡 미리 불려 두셧다가 같이 볶아도 좋습니다)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