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더캐슬독트린] 11시간 플레이 후기
게시물ID : gametalk_1582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청참
추천 : 4
조회수 : 80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4/02/01 11:16:02

http://store.steampowered.com/app/249570/

일단 게임자체는 정말 재밌습니다.



다른유저가 내 집을 털지못하게 내 집의 보안을 철저히만들고 다른유저의 집의 보안을 뚫고 다른유저의 집을 털어라!

컨셉도 신박하고 게임도 머리쓰면서 하는게 재미집니다.



또한 다른유저의 집을 털떄는 도구를 추가적으로 사용가능하고 방어자는 방범카메라를 통해 누가 어떻게 내집을털었나 또는 어떻게 내 집에서 죽었나를 확인하고

집에 들어온 도둑이 죽었을시 그 도둑의현상금과 도구를 획득하는시스템이죠.




일단 이런시스템덕에 도둑질하는쪽이나 방어하는쪽이다 둘다재밌고 머리굴리는맛이 있고 게임을 지를만하냐고 물어보면 취향만 맞는다면 정가주고 질러도 후회없을거라고 추천하는게임입니다.





하지만 게임하면서 짜증나는 단점이 몇개보였습니다.


1. 다른유저의 집을 털때는 무조건 모든유저가 랭킹대로 목록에 촤르르륵보임.
->자신이 뉴비라서 돈많은유저말고 돈이 적은유저의 집을 털때 상당히 귀찮습니다. 계속 밑으로버튼을 눌러서 돈적은유저가 나올떄까지 내려가야합니다.
이게 지금은 크게 지장없지만 유저수가 늘어나면 치명적인 단점이 될수있습니다.
->이름뿐만아니라 자금단위로 검색이 가능해지도록 하는게 필요하지싶네요.

2. 집테스트중 사망시 리셋
-> 가장귀찮은 부분입니다.
자신이 만든집을 테스트하다가 사망시 그냥리셋입니다.
핏불을 치와와로 각종트랩을 조명으로 대체해서 테스트하면되지만 집에 트랩이 한둘도아니고 너무 귀찮습니다.
저도 집만들어놓은거 테스트하다가 뒤진적 한두번이아니네요[덕분에 돈들은 모두 하늘나라로]
집테스트중 취소버튼등으로 입구까지 가지않고도 바로 취소가능하게 할수있으면 좋겠습니다[보통 입구쪽에 들어오는건 자유지만 나가는건 아닌 트랩이 있는 경우가 많기때문]

3. 집수정시 벽들을 다 없앴다 새로만들어야함
-> 자신의 집을 수정하기 위해 돌아다닐떄 벽들을 통과할수없습니다.
이때문에 통과불가능한 트랩이나 벽들을 잠시 없앴다가 새로만들어야하는데 엄청귀찮고 번거롭습니다.
자신의 집을 수정할때만 모든벽과 트랩을 무시하고 돌아다닐수있게 해야한다고봅니다.

4. 랭커들의 도구러시는 막을방법이 전무함.
-> 제 집도 제가 1페이지 랭킹순위권에 들자마자 랭킹1위가 도구를 잔뜩사와서 모든트랩을 무력화시키는것에 당해서 털렸습니다.
솔직히 이거는 어떤 트랩으로도 막을방법이없습니다. 그냥 눈에보이는 트랩이라는 트랩은 다 무력화시키고 막힌벽은 다 폭파시키면 그만이니까요.
이에 대해 아이템들의 총 수량제한을 만드는게 좋다고봅니다.
도구사용없이도 무조건 뚫을수있게 만들어진집인데 랭커가 계속해서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위해 도구잔뜩 사온다음 그냥 집을 초토화시켜버리면 답이안나옵니다.
도구들을 스택이 되지않게한후 도구인벤토리를 늘리는게 맞다고봅니다.




현재 위의 4가지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봅니다.

특히 4번이 가장심각하네요. 나름 퍼즐요소가 있는게임을 그냥 자금력으로 밀어서 쌓아놓은것을 한순간에 다 없애버리니 겜할맛이 사라집니다.

단순 도둑질만이 목적이라면 전부다 크게 지장은없지만 저처럼 집을 방어하고 들어온 도둑들이 어떻게 죽어나갔는지 보는맛에 하는유저들은 지금 저랑같은방식으로 털린것때문에 다들 엄청 짜증내시더라구요.

여튼 도구제한을 만드는게 필요하다고봄..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