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보험관련글 올라와서 암걸려 쓰게됬네요.
일단 확실히 하셔야되는게 보험은 절대로 재테크의 수단이 아닙니다.
즉 부를 늘려가는 수단이 될수없어요.
변액보험? 유니버셜보험? 보장형?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다 개소립니다.
일단 해당 상품들은 수익률 자체가 확실하지않구요 이것들은 호갱이 해약해주는것을 목적으로 하기때문에 모두 계약 기간이 매우 깁니다.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이 넘어가요. 돈이 많으신분들이고 생산수단이 있어 오랜기간 꾸준한 현금 창출이 되시는분들이라면 상관없죠.
하지만 보통의 직장인 특히 연봉이 낮고 직장을 오래다닐수있는지 확실하지도않는 사회 초년생이라면? 거의 해약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세금때고 월 150~200방아서 연금저축보험이니 뭐니 하면서 쓸때없는거 다 가입해봐요 보험료 20~30만 나가도 엄청부담되요.
거기에 퇴사까지 하거나 미래없는 단순 알바직이라면 더욱더요.
그렇게해서 해약한다면 지금까지 낸 보험료의 반이라도 받으면 다행입니다. 사회 초년생이 대기업 입사해서 고액연봉 받는게 아닌이상 쓸떄없는 보험 특히 갱신형 보험들어서 2년이상 유지한다고 안봅니다.
즉 그렇게 해약해서 보험사한태 돈 퍼다주는게 보험입니다.
보험이 모두 쓸떄없느냐? 아닙니다.
몇번 댓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의료 실비 비 보장형은 정말 괜찮습니다. 애메모호한 특약사항만 안넣은다면요..
예를들어 중대한 혹은 심각한 이런 단어 넣으면서 (예"중대한 질병이 발병시 / 심각한 상해가 발생시' 이런 명확한 기준없는 코에걸면 코걸이 문구) 특약 항목 넣고 이걸 가입하라고 하면 절대 가입하시면안되요. 보험이 기본 내용을 보시고 기본이좋으면 그걸 베이스로 가입하시고
갱신형이 아닌걸로 명확한 기준이 있는거만 특약 가입하시면되요. 혹시 필요한 특약이 있다면 해당 특약이 보장하는부분이 따로 상품으로 존재하는지 알아보고 있으면 그걸 가입해야 따로 관리가 가능해요.
특히 제가 비 보장형을 계속 언급하는게 비 보장은 원금보장이 안되기때문에 에초에 비용으로 생각하시면되기때문에 쉽구요. 해약하기도 부담스럽지않아요. 거기다 보장형처럼 보장형이라는 타이틀값이 보험료에 포함되있지않기대문에 보장형에 비해 보험료도 매우 저렴해요.
(설계사들이 받아가는돈이 적죠 ㅋ 어떻게든 특약 가입시키고 갱신형에 비싼걸로 가입시켜야 떨어지는돈이 크니까요.)
또 자차 계신분들은 당연히 자동차보험 필수죠 대물특약까지요. 요센 이걸로 장난친다고 하더라구요. 가입할때 잘 알아보셔야할듯해요.
그 외에는 여행할떄 기간제로 가입하는 보험정도네요. 그 외에는 하.. 그냥 보험사+설계사들 돈벌어주기위해 헌금하는걸로 안보입니다.
절대 변액 유니버셜 보장형 비과세 공제 등등 이런거에 낚이고 속지 마세요. 상품에 대해서 100% 이해하고 이게 정말 나한태 필요한지 확신이 설때만 하세요 특히 팔랑귀이신분들 ;; 특히 더욱 특히나 친구나 부모님 친구가 가입하라는건 더욱더 가입하시면안되요.
정말 돈을 모으고 싶으시면 절대로 저런 쓸떄없는비용을 줄이세요
아 이미 돈이 많으신분 혹은 소득이 많으신분이면 보험 이것저것 알아서 가입하시겠죠 지킬게 많으신분들이니까요.
어뜨캐끝내징...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