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노무현의 잔머리는 예술이다..
게시물ID : sisa_159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머하좌는거냐
추천 : 11/27
조회수 : 1034회
댓글수 : 29개
등록시간 : 2005/07/19 22:41:55
장수천’은 내보낼 건데… 정대철은 어떻게 할까? 
 
 열린우리당이 검토 중인 8·15 대사면 대상에 노무현 대통령의 친형인 건평씨와, 고향 친구인 선봉술 전 ㈜장수천 대표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열린우리당은 또 거액 뇌물수수 혐의로 징역 5년형이 확정된 정대철 전 민주당 의원을 사면대상에 포함시킬지 여부를 놓고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

b>열린우리, 노건평·선봉술씨도 사면검토 ‘장수천 패밀리’ 모두 사면?=열린우리당 관계자는 19일 “이미 알려진 안희정·최도술씨 외에 선봉술씨 등이 사면 검토대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들까지 포함되면, 노 대통령의 정치자금 조달을 위해 만들어진 생수업체 ㈜장수천에 참여한 핵심 측근들이 모두 사면된다.

선씨와 최씨는 ㈜장수천의 사장과 이사를 각각 지냈으며, 건평씨는 이 회사의 빚보증을 섰다. 안씨와 최씨는 2002년 대선 당시 기업체들에서 90억여원의 돈을 걷고, 선씨는 그 가운데 12억여원을 받은 혐의로 가각 유죄 판결을 받았다. 건평씨는 남상국 전 대우건설 사장한테서 3천만원을 받은 혐의로 유죄가 확정됐다.

“넣자니 여론에 얻어맞고 빼자니 그쪽에 민망…”  

‘고민의 핵’ 정대철=형집행정지로 풀려나 현재 신촌세브란스병원에 입원중인 정 전 의원의 사면 여부도 고민꺼리다. 열린우리당 관계자는 “(정 전 의원을) 넣자니 여론에 얻어맞을 게 뻔하고, 빼자니 그쪽(정 전 의원 쪽) 보기가 민망해서 한마디로 난감하다”고 말했다.

이는 정 전 의원의 경우, 여느 대선자금 관련자와 달리 4억원의 뇌물수수 혐의가 인정됐기 때문이다. 정 전 의원은 지난 98년에도 아파트 건설 청탁과 함께 경성건설로부터 1천만원의 뇌물을 받은 사실이 있다.

노 대통령이 대선 과정에서 변함없이 자신을 지지해준 정 전 의원에게 상당한 부채감을 갖고 있는 것도 부담이 되고 있다는 게 당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정 전 의원 쪽은 병 문안을 오는 열린우리당 관계자 등에게 선처를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열린우리당의 한 의원은 “대통령의 형과 최측근, 거기에 정 전 의원까지 포함된다면 국민들이 이번 사면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

장수천 사면이든 머든간에. 노무현 잔머리 하난 끝내주네..
인기떨어지니깐.. 또이런식으로 위기를 모면하려하는군.. 일개 상고출신이.. 경력변변찬은게..
대통령되는  잔머리면.. 알아줘야겠지.. 
이걸루 650만팬은 확보하게 되는군.. ㅎㅎ 다음대선전까지.. 나라야 망하든말든.. 자기네 이득챙길려구
난리겠구만. 다음대선때 한나라당이 집권하면.. 노무현은 끝장이자나..
이회창의 10분의 1수준의 불법대선자금이 있었으니.. 임기끝나면.. 1원이라두 불법으로 돈받았으면..
대가를 치러야지..ㅎㅎ 근데.. 어떻게든. 열우당이 재집권하게 할려구 잔머리 존니 굴리네.
저게 한나라의 대통령이냐?? 어서 저딴걸 개혁장군이니머니.. 시부리냐..
음주운전 초범은 봐줘야한다구? 한국법이 무지하게 관대한거 모르나??
음주운전으로 무고한사람들이 얼마나 죽었는데 그딴 개소리를하냐?
성인이면.. 책임을 질줄알아야지. 어디 한번쯤해도 괸찮다며 음주운전해노쿠.. 딴소리냐..
이러니 한국은 안되는거다.. 이딴식으로 표얻을려는 대통령이나..
음주운전 한번쯤 할수있으니 봐달라는 시민들이나... 똑같다.
지들만 생각하는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