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도 차량입니다.
얼마전에 제가 도로 1차선을 타고 달리면서 저희 집 으로 가는 골목으로 우회전 하려는 도중
뒤쪽 화물차(라기보단 택배차 정도?)가 빵빵거리면서 지가 먼저 제 앞으로 위험하게 들어가더군요.
몰상식하긴... 다칠뻔 했는데
혹시나 사고가 나시거나 시비가 붙거나 하시면 당당하게 말하세요.
자전거도 차라고! 1차선 다 사용해도 좋고, 인도는 사람이 다니는 길이라 자전거 '주행' 불가능 이고요.
끌고다니는게 정상적인거라고 알고있습니다.
물론 자전거는 빠르지도 않고 위험하기도 해서 가장 끝쪽 라인을 타는게 옳지만
그게 더 본인 안전에 위협이 온다 싶으면 차선 하나 다 먹고 달려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자동차들이 차선을 먹고 들어오는 것도 안되겠죠? (오토바이 생각하시면 될듯)
자전거와 나란히 달리고 있을때 차선변경하면 그 차가 잘못입니다.
충분히 안정거리 확보하고 먼저 앞으로 달려나가든 속도를 줄이든 해서
완벽하게 다른 위치에서 차선을 바꿔야 하는게 맞고요.
차지하고 있는 폭이 좁다고 해서 그 만큼 차도를 더 쓰면 안됩니다. 자동차 입장에선...
그리고 기왕이면 자전거 타실때 핼맷은 필수고요. 핼맷 안쓰고 도로 달리는건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밤에는 전후방 라이트 있으셔야되고, 좌우 사이드미러도 있으면 좋겠네요.(여기까진 잘 모르겠음)
항상 운동끝나고 차선 제일 끝쪽으로 달렸는데 요즘엔 위험해서 그냥 하나 다 먹어버림니다.
지나가면서 미쳤냐고 욕하시는분들한테 가운데손가락 날려드리고요 하하. 몰상식한 사람들...
자전거도 내르막길에선 40km/h 가까이 나오는데 어짜피 시내에서 30km/h 로도 못달리면서 참 빵빵거려요.
암튼 안전운행 하시길! 즐거운 라이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