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 지금 열정페이라는걸 당하고있는건가요..?
게시물ID : gomin_16025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익명YWhnY
추천 : 0
조회수 : 297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6/03/10 21:36:37
안녕하세요 이제 대학교 3학년이 되는 학생이에요.

저는 이번 겨울방학동안 토익학원에 다녔습니다. 근데 그곳에서 학원홍보 배너나 전단지 디자인할사람을 찾고 있더라구요. 저는 예전부터 포토샵같은걸 만지는걸 좋아해서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에 할 수 있다고, 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처음에 제가 맡은건 거치대 배너였습니다. 저는 직업으로 이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디자인을 혼자 생각해내는 것이 사실 조금 힘들었어요ㅠ
선생님께서는 몇번이고 수정사항을 요구하셨고 마침내 실물까지 프린팅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디자인은 거의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것이기 때문에 이는 결코 쉽다고는 말할 수 없다고 감히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는 그런 디자인 작업 수정 과정 중, 이렇게 바꾸고싶다 라고 너무 쉽고 간단하게 요구하셨습니다. 넣고싶은 내용은 많고, 이건 더 눈에 잘 들어오게 만들고싶고...그런데 공간은 정해져있고 레이아웃도 구성하는게 쉽지않고....
그래서 저도 모르게 스트레스가 쌓였던것 같습니다. 당신은 그렇게 너무나도 쉽게 요구하지만 하는사람은 쉽지는 않은일이다 라구요ㅠㅠ

그렇게 배너를 완성하고나니, 이번엔 전단지를 만들어달라고 하셨습니다. 기존에 형식이 있다며 여기서 조금만 바꾸면 될거라며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에 작업을 하는데 처음에 만든게 맘에 안드셨는지 은연중에 다시 만들어달라는 표시를 하셨고 그렇게해서 오늘 다시 만들어서 보내드렸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만든걸 보고 또 마음에 안드셨는지 내일 학원에 직접 와서 다시 얘기하자고 하네요..

지금까지 제가 그렇게 엄청 큰일은 하지는 않았지만 배너도 만들고 전단지 디자인도 두번씩이나 했어요. 근데 그에 걸맞는 보상에 대해서는 밥이나 사줘야겠다 라는 말만 스쳐가듯이 말하셨을 뿐 지금까지 제대로 말씀도 안해주셨네요.

이게 열정페이라는것일까요?
저는 단호하게 거절을 못하는 성격이에요. 하지만 이번일로 이런 성격이 나에게 독이 된다는것을 깨달은것 같아요. 이제는 변하려구요.
솔직히 배너,전단지... 전단지가 끝나면 현수막까지 요구하실텐데 여기서 그만두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만든것에 대해서 보상도 요구할거에요...주저리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