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파치 헬기'도 잡는 국산 차세대 전차 XK2
게시물ID : humorbest_16071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강적
추천 : 25
조회수 : 2442회
댓글수 : 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7/03/02 16:38:30
원본글 작성시간 : 2007/03/02 12:25:50
[노컷뉴스 2007-03-02 11:43]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 … 美 기술 종속 벗어나는 전기 마련

헬기 교전과 수중 기동 능력 등을 두루 갖춘 세계 최강의 차세대 전차가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됐다.

방위사업청 산하 국방과학연구소(ADD)는 2일 경남 진영의 창원시험장에서 노무현 대통령과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기전차 시제품 출고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개발된 전차는 전차기술 강국인 미국과 독일, 프랑스, 러시아 전차들보다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고 국방과학연수소는 설명했다.

차기 전차는 웬만한 강을 별도의 시설없이 건널 수 있고 각종 첨단 방어시스템을 갖춰 생존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4.1m 깊이의 강바닥을 거침없이 달려 물 밖으로 나오면서 곧바로 전투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 발사 후 스스로 표적을 찾아 공격하는 전자지능탄을 갖춰 탱크킬러로 불리는 아파치 헬기도 격추시킬 수 있다.

미사일, 레이저 경고장치와 유도교란 통제장치, 복합연막탄 발사장치 등을 갖춰 적의 전차에서 발사되는 대전차 미사일을 교란할 수도 있다.

울퉁불퉁한 구릉지에서도 50km/h 이상의 고속주행이 가능하며 전후좌우로 움직이는 것은 물론 제자리 회전도 가능하다.

미국과 프랑스 등의 최신전차들 중에도 국산 차기전차 만큼의 잠수도섭 능력과 헬기 교전 능력 등을 동시에 갖춘 경우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기전차는 순수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돼 미국에 대한 기술종속에서 벗어나는 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대당 83억원에 이르는 차기전차는 내년 말까지 육군에서 시험평가를 완료하고 2년 간의 양산준비 기간을 거쳐 2011년부터 실전배치된다.


CBS정치부 양승진 기자 [email protected]

=--=--=--=--=--=--=--=--=--=--=--=--=--=--=--=--=--=--=--=--=--=--=--=--=--=--=--=--=--=--=--=--=--=--=--=--=--=--=--=--=
 
저정도의 능력이면 안팔릴 수 도 있겠다. 왠만한 두뇌로는 컨트롤하기 힘들것 같은데...  
아뭏든 간만에 좋은 소식인듯.. 이제 미사일관련건외의 여러가지 해결책이... 너무 많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