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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필드4 저격소총
게시물ID : bf3_161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검은꼬리
추천 : 6
조회수 : 19604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3/12/01 22:45:58

시작하기에 앞서 배틀로그에 나와있는 스텟은 전부 믿을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모든 저격소총은 12.5m 이내의 적 상체를 맞출 시 한방에 죽입니다. 다만 방어특기를 쓰게 될 경우 상체 대미지 경감


10% 효과가 기본이라 한방이 절대 나지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모든 스나의 한방률은 같다는 겁니다. 어느총기건 더 한방이 잘 나는 건 없습니다. 








  



cs lr4.png


가장 먼저 사용할 수 있는 저격소총 입니다. 


정말 평균적인 라이플 입니다. 모든 스텟이 모난곳이 없고 다른 총기에 비해 좋은 곳도 없습니다. 


Rpm 탄속 ADS 힙샷 탄창용량 전술장전속도 최소대미지... 전부 나쁜 곳이 없습니다. 


처음 리콘을 할때 연습하기 가장 좋은 총기입니다. 




m40a5.png
 


60Rpm의 비교적 높은 분당 발사률을 가지고 있는 총기입니다.


다만  탄속이 480m/s 로 가장 낮습니다. 


나머지 스텟은 평범합니다.


빠른 Rpm을 가지고 있지만 탄속이 느려 이동하는 적을 사살하기 불리한 총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언락할때 사용하고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sv 98.png


Rpm은 49 로 보통 수준 입니다. 


나머지 스텟들도 그닥 특출난 것이 없지만 힙샷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저격소총은 힙샷이 5지만 SV 98 은 4 입니다(설명하자면 복잡하지만 대충 에임의 크기가 숫자가 낮을 수록 작다고 생각하면 


됨/ 그니까 노줌사격 명중률이 좋다는거).




scout elite.png
 


Rpm이 63으로 가장 빠른 총기입니다(좀더 체감이 되게 말하면 다른 총보다 50% 정도는 더 빨리 쏜다는거).


Scout Elite는 장단점이 서로 매우 큰 저격소총 입니다.


Rpm 은 저격소총중 가장 빠르고 탄속은 2번째로 빠르고 힙샷도 3 으로 가장 명중률이 좋지만 6발뿐인 탄창과 최소 대미지가 36.6 이라는


커다란 단점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저격소총은 12.5m 부터 대미지가 감소해서 100m에서 대미지가 59로 더 이상 낮아지지 않지만 


이 Scout Elite는 12.5m 감소하기 시작해서 110m 에서 대미지가 36.6 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거리가 조금만 있어도 몸샷 2방이 안된다는 겁니다. 


돌격리콘하기 가장 좋은 총기지만 그만큼 장거리에 패널티가 큽니다. 




jng 90.png


Rpm 은 41로 저격소총 중 가장 낮은 편에 속합니다. 


저는 이총기를 배3때 부터 볼트를 당기는 모션이 멋있어서 사용했지만 이번 배4에선 스텟이 매우 어중간해진 총기입니다.


배3과 달리 탄속이 빠른 편이 아니라 스텟상으론 가장 성능이 저조한 저격소총입니다.


물론 저는 지금도 씁니다. 




338 recon.png
 


Rpm 은 42로 낮은 편입니다.


338 Recon은 조금 특이하게 높은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무빙 ADS가 다른 총기에 비해 좋다는 겁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줌을 하고 좌우로 움직이면서 사격시 정확도가 높다는것. 


물론 정지상태의 ADS는 0 으로 모든 저격소총이 같고 무조건 조준한 곳에 맞지만(낙차가 없다고 하면) 항상 상황이 정지하고 사격할 


수 있을만큼 여유로운건 아니죠. 사실 자주이런 상황을 겪습니다. 


또한 힙샷이 다른총기에 비해 좋은 3가지 저격소총(Scout Elite/338 Recon/SV 98) 중 2번째로 좋습니다. 


Rpm이 낮아서 돌격소총하긴 조금 불리한 점이 있으나 사용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장점을 이용해 돌격리콘을 해도 무방합니다.




m98b.png
 


Rpm 은 40으로 배틀필드4 저격소총 중 가장 느립니다. 


하지만 가장 빠른 탄속을 가지고 있어 이동중인 적을 사살하기 수월하며 최소대미지가 150m에서 59인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왠지 배3때 M40A5 같이 x8 스코프를 부착하면 다른 총기에 비해 크기가 커서 조금 어색하고 화면을 가립니다.


근거리보단 중장거리에서 더 좋은 저격소총




srr 61.png
 


Rpm 은 40으로 배틀필드4 저격소총중 가장 낮습니다.


하지만 낙차가 미친듯이 적어서 중장거리 저격시 매우 사용하기 편합니다.


돌격리콘을 하기엔 별로 권장할만한 스탯은 아니지만 거리를 조금 두고 저격할시 매우 뛰어난 저격소총입니다.




fy js.png
 


돌격리콘만 하는 저로썬 언락하기 매우 힘들었던 저격소총 입니다. 결국 저를 SRR 61 들고 똥싸개를 하게 만든 저격소총...


Rpm 은 54 로 비교적 빠른 편이고 탄속도 저격소총 중 3번째로 빠르지만 최소 대미지 36.6 이라는 똥을 가지고 있습니다. 


Scout Elite는 장점이 컸지만 FY JS 는 장점도 크지 않습니다.


100m도 안되는 거리에서 저격소총이 상체사격시 3방에 사살이라는건 매우 큰 패널티 입니다. 


이런 큰 패널티를 동반하기엔 장점이 별로 크지지 않아 개인적으로 JNG 90 다음으로 저조한 성능을 가지고 생각합니다. 




l96a1.png
 


이번 차이나라이징 Dlc 출시로 나오게 될 총기였지만 무슨 이유에서 인지 출시전부터 언락이 가능합니다.


아직 자세한 총기 성능이 나오지 않아서 장담할 순 없지만 Rpm은 50중반쯤인거 같고 탄속과 낙차 모두 양호합니다. 


언락하고 바로 200킬을 스트레이트로 했지만 체감될 정도의 큰 단점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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