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MIT, 웹페이지 구동 속도 높여주는 기술 개발
게시물ID : programmer_161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늘의컴퓨터
추천 : 1
조회수 : 714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6/03/10 18:41:29
옵션
  • 펌글
(위) 기존의 웹페이지 방식 (트리 형태)
(아래) 폴라리스 형식(종속성 그래프, dependency graph)

MIT&하버드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웹브라우저 의존도를 효율적으로 계산하는 프레임워크 "폴라리스"을 만들었습니다.

최대 34%의 단축 속도를 보여주며, 34%의 수치는ESPN, 위키피디아 등 상위 200개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 결과의 중앙값입니다.

--

웹브라우저는 구성 요소 간 의존도를 계산하고, 이를 바탕으로 순서에 따라 구성 요소를 가지고 온다. ‘의존도’란 구성 요소 간의 관계를 의미한다. 예컨대 한 그래프의 값을 표시하기 위해 데이터 파일을 가져와야 한다면, 그래프와 데이터 파일은 서로 의존하는 관계인 셈이다. 웹브라우저는 이 의존도에 바탕을 둬서 순서를 짠다. 하나의 요소를 가지고 오고, 그 다음 요소를 가지고 오는 식이다. 폴라리스는 이 의존도를 더 깔끔하게 계산해서 효율을 높인다.

예컨대 관광목적으로 제주도에 갔다고 생각하자. 아무런 사전 정보 없이 제주도를 돌아다니려고 하면 모든 관광명소를 방문해봐야 한다. 무척 비효율적이다. 폴라리스는 일종의 제주도의 관광명소 가이드북 같은 역할을 한다. 여행객은 가이드북을 활용해서 관광명소에 대한 사전 정보를 먼저 훑어본 뒤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짜서 방문할 수 있다.

폴라리스 개발진의 우선적인 목표는 주요 웹브라우저 서비스 업체가 폴라리스 기술을 채택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오픈소스로 공개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기사 발췌



출처 http://techcrunch.com/2016/03/09/mit-develops-a-new-technique-to-load-webpages-faster/

http://news.mit.edu/2016/system-loads-web%20pages-34-percent-faster-0309

http://www.bloter.net/archives/251678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