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1920x1200 ~ 2560x1600 고사양PC게임, 프로그래밍 및 vm웨어를 이용한 리눅스 이용 등 여러가지 할생각이구요
cpu는 i7 오버가능제품(하스웰)
메인보드는 오버가능한 제품으로 안정성 있고 기능도 괜찮은 2-30만원 짜리 생각중이고요
보조기억장치는 SSD <<- 여기서 내장 PCE방식과 외장(기존) 방식이 있던데 속도차이가 1.5배 이상나면 PCE로 살 생각입니다.
그래픽카드는 780ti 생각중이고요(이건 차후에 구입할거라 조금 시간을 지켜보고..)
RAM은 삼송꺼 8기가짜리 두개 때려박을 생각인데요
올해 4분기쯤에 20nm으로 지포스800시리즈 그래픽카드가 나온다고 하는데.. 지금이 28nm인가로 알고있습니다.
그 차이가 심할까요?
RAM은 8gb 2개를 때려박는것과 4gb 4개를 떄려박은것중 어느게 이득일까요?
그리고 SDD는 내장과 외장의 차이가 실제로 어느정도 기대할수 있는건지요?
메인보드는 싼거 쓰다가 몇번 뒤통수를 맞고 좀 괜찮은 제품으로 구매할 생각인데요.
비싼거면 고장율이 현저히 떨어지는건지 아니면 브랜드가 중요한지 그게 아니면 단지 기능이 더 첨부되어 있는걸로 가격을 매기는건지 궁금합니다.
cpu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cpu가 안좋으면 당연히 전체적으로 컴퓨터가 제기능을 못하기는 하는데
pc게임에서 cpu을 100%이상 사용할 일이 있나요?? 또는 기타 일반적인 작업에서 멀티작업이 아닌 싱글작업으로 i7 cpu을 한계까지 사용할
일이 있을까요??
요즘 무어의 법칙이 깨진것 같던데.. 이론상 하드웨어는 어디까지(발열포함) 더 발전하는것이죠?
물론 제가 찾아가며 알아보아야 하지만, 좀 찾기가 힘드네요 답변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