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5.2 테썹 패치노트
게시물ID : wow_162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벚꽃향기
추천 : 2
조회수 : 599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2/12/23 11:32:21

- 현재 5.2 공개 테스트 서버는 열려있지 않습니다만, 최신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패치 노트의 내용들은 최종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5.2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많은 내용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직업

 

-- 죽음의 기사

 

* 죽음 착취 - 피해량의 150%만큼 치유합니다. (기존 100%)
* 변환 - 초기 룬마력 5에 초당 5를 소모합니다. (기존 초기 10 초당 10)
* 흡혈 기생충 - 피구더기의 생명력이 200% 증가했습니다.

 

부정

 

* 영혼 수확 - 얼음 손길에도 적용됩니다.
* 가고일 소환 - 룬마력을 소모하지 않으며, 가고일의 일격은 암흑+자연 피해를 입힙니다.(기존 자연 피해)
* 칠흑의 역병인도자 - 역병의 일격에 서리 역병이 묻어나가게 해줍니다.

 

 


-- 드루이드

 

* 회오리바람 - 야성 드루이드는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추가로 회오리바람은 추방, 유혹, 정령 속박, 사술, 빙결의 덫, 비룡 쐐기, 후려치기, 혼절시키기, 겨울잠, 마비, 변이, 서리 고리, 참회, 전율의 장풍과 점감 효과를 공유합니다.
* 공생 - 분쇄의 일격이 전사의 분쇄의 투척과 같이 1.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집니다.
* 야수 탈주 - 순간 이동 후 숨기를 사용하지 않고 4초간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세나리온의 보호 - 치유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 광포한 재생력 - 전투력 계수가 10% 증가했습니다.
* 맹위 - 전투력 계수가 10% 증가했습니다.
* 특화: 자연의 수호자 - 특화도 수치당 20%의 추가 방어력을 얻습니다.
* 회복 - 마나 소모량이 9% 감소했습니다.
* 환생, 야생의 징표 - 마나 소모량이 55% 감소했습니다.
* 요정 떼 - 1명 이상의 대상에게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대규모 휘감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태풍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자연의 군대 - 피해량과 치유량이 증가했고, 툴팁에 소환된 군대의 능력을 표시해줍니다.
* 숲의 영혼 - 조화: 달 및 태양에너지 획득량이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야성: 변화 없음. 수호: 짓이기기로 3의 추가 분노를 얻습니다. 회복: 신속한 치유 사용후 얻는 추가 가속이 70%로 증가했습니다.
* 자연의 경계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감소했고(기존 3분), 피해량과 치유량을 10%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 사냥꾼

 

* 야수의 격노 - 야수가 시야에 들어오지 않더라도 시전 가능합니다.
* 침묵의 사격 -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20초)
* 구속의 사격 - 집중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비룡 쐐기 - 집중을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60초)
* 문양: 죽음의 표적이 삭제되며, 문양 효과가 사냥꾼에게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 신규 문양: 해방 - 철수를 사용하면 최대 생명령의 5%를 회복합니다.

 

 


-- 마법사

 

* 마법의 기원 - 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없애고 정신 집중에 소모되는 시간을 50% 감소시켜 줍니다. 환기 시전을 마치면 주문 공격력이 1분간(기존 40초) 15%(기존 25%) 증가합니다. 기원의 에너지가 활성화 되어 있을때는 평상시 마나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 상급 투명화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5분)
* 환영 복제 - 환영이 시전하는 얼음 화살 피해량이 50% 증가했습니다.
* 마법 차단 연마 - 삭제되었습니다.
* 문양: 화염 작렬 - 문양: 지옥불 작렬로 대체되었습니다. 문양: 지옥불 작렬은 지옥불 작렬 시전시 1명의 대상에게 추가로 주기적인 피해를 퍼트립니다.
* 타오르는 속도 - 아무때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매서운 한파 - 활성화 시 치유량이 1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0%)
* 빙하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분)
* 불태우기 - 마나 소모량이 3.5%로 증가했습니다.
* 비전 작렬 - 마나 소모량이 1.66667%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5%)
* 얼음 화살 - 피해량이 24% 증가했지만, 얼음 화살로 인한 추가 피해량 증가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물의 정령: 얼리기 -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 성공적으로 적에게 적중했을때만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얻습니다.

 

 


-- 수도사

 

* 새로운 60레벨 특성: 평화의 고리 - 대상에게서 8미터 범위내의 영역을 8초간 성역으로 바꾸어 영향 범위내의 모든 적대적 대상을 무장 해제 시키고 동시에 침묵시킵니다.
* 새로운 풍운 및 양조 주문(30레벨) - 민첩주: 모든 기절, 공포, 이동 불가 효과를 즉시 해제하고 다음 6초간 해당 효과의 지속시간을 60% 감소시킵니다.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기의 물결 - 피해량과 치유량이 100% 증가했고, 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선의 구슬 - 선의 구슬 제한이 2명으로 증가했고, 선의 구슬 대상의 생명력이 35% 아래로 떨어지거나 선의 구슬이 해제당하면 폭발합니다. 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증가했습니다.
* 기의 파동 - 피해량과 치유량이 100% 증가했고, 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만개 발걸음 - 삭제되었습니다.
* 치명적 범위 - 삭제되었습니다.
* 마비 - 물리 효과로 변경되어 마법 해제가 불가능하며, 마법흡수 토템 및 주문 반사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기본 사정거리가 2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범의 욕망, 업보의 손아귀 - 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범의 욕망 - 대상이 일시적인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고 있으면 시전할 수 없습니다.
* 황소 쇄도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해악 감퇴 - 기절중에 사용 가능하며, 사용하는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 치유의 비약 -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15%로 증가했습니다.
* 기공탄 - 피해량이 15% 증가했습니다.
* 치유의 구슬 - 지속시간이 1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특화: 용의 선물로 생성되는 치유의 구슬은 30초간 지속됩니다.

 

운무

 

* 기의 고치 -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 운무 PvP 4세트 효과 선의 집중 - 좀 더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 치유의 구슬 - 사용되지 않고 지속시간이 다해 자동으로 주변 아군을 치유할 때는 치유량의 50%만 적용됩니다.이 치유량은 특화와 관련되어 변화합니다.
* 쉬엔 - 수도사의 본래 대상에게 고정됩니다.

 

풍운

 

* 새로운 75레벨 주문: 폭풍, 대지와 불 - 풍운 수도사는 최대 2기의 정령 환영을 소환하여 수도사가 사용하는 공격 기술을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각 정령이 소환되면 수도사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정령이 1마리 소환되어 있을때는 수도사와 정령은 각각 수도사 본래 피해량의 60%씩을 가하며, 2마리 소환되어 있을때는 수도사와 각각의 정령이 수도사 본래 피해량의 40%씩을 가합니다. 각 정령은 폭풍, 대지 그리고 불이 취소될때까지, 혹은 정령의 대상이 죽거나 사라질때까지 지속됩니다.
* 특화: 강제 연계는 15레벨에 습득하는 지속 효과가 되었습니다. 12%의 확률로 다음 후려차기 혹은 범의 장풍을 기 소모없이 시전하게 해줍니다.
* 새로운 특화: 병에 담긴 분노 - 호안주로 부여되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특화도당 .2%씩 증가합니다.
* 호안주 - 중첩당 피해량이 1%씩(기존 2%) 증가하지만, 병에 담긴 분노 효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호안주 - 기를 2 소모(기존 4) 할때마다 1개의 중첩을 얻습니다.
* 호안주 - 20개까지 중첩 가능하지만 사용시엔 10중첩까지만 소모합니다.
* 10개의 호안주가 중첩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알려줍니다.

 

양조

 

* 특화: 교묘한 투사 - 특화도당 증가하는 시간차 효과 증가량이 25% 증가했습니다.

 

 


-- 성기사

 

* 정화의 손길 - 추가로 받는 모든 피해를 10% 감소시킵니다.
* 영원의 불꽃 - 자신에게 시전하면 주기적인 치유량이 100% 증가합니다.
* 심판 - 5%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보호

 

* 신성화 - 기본 피해량이 789% 증가했고, 전투력 계수가 11% 감소했습니다.

 

 


-- 사제

 

* 신의 권능: 위안 - 신성한 불꽃을 대체합니다. 피해량은 동일하고 신성한 불꽃과 연계되는 다른 주문에 같은 작용을 하지만 즉시 시전되며,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시전 시 1%의 최대 마나를 회복시켜 줍니다.
* 정신 지배 - 시전 시간이 1.8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5초)
* 천사의 깃털 - 지속 시간이 6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4초)
* 육체와 영혼 - 지속 시간이 3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4초)
* 문양: 신성항 불꽃 - 신성한 불꽃, 성스러운 일격, 신의 권능: 위안의 사정거리를 10미터 증가시켜 줍니다.

 

수양

 

* 의지 집중- 1중첩당 피해 감소량이 15%로 증가했습니다.
* 혼의 너울 - 특화도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극대화 확률과 신의 보호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 환희 - 사제 정신력의 250%를 회복하지만 짧은 시간의 정신력 강화 효과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도적

 

* 마음가짐 - 68레벨에 배우는 기본 주문이 되었습니다.
* 임기응변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90레벨 특성: 죽음의 표적 - 대상에게 즉시 표적을 심어 5개의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대상이 죽으면 죽음의 표적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입니다.
* 새로운 60레벨 특성: 망토와 단검 - 매복, 목조르기, 비열한 습격의 사정거리를 30미터로 증가시키며, 사용시 도적은 대상의 뒤로 순간이동 합니다.
* 질주 - 기력 소모량이 30으로 감소했고, 은신중에 사용 가능하며, 항상 이동속도를 증가시키고 동시에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하지만 이동 불가 효과는 해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표창 투척 - 표창 투척을 사용하고 10초간 도적의 자동 공격이 표창 투척으로 전환됩니다.
* 죽음의 투척 - 3, 4, 5개의 연계 점수일때 사용하면 연계 점수당 4, 5, 6초간 해당 계열의 주문 시전을 차단합니다.
* 신경쇠약 - 추가로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를 25% 감소시킵니다.
* 어둠의 집중 - 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기술의 기력 소모량을 75% 감소시킵니다. (기존 100%)
* PvP 세트 효과 변경 - 4세트 효과는 최대 기력을 50 증가시키며, 기존 4세트 효과는 2세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투

 

* 활력 - 전투력이 30% 증가합니다. (기존 25%)
* 폭풍의 칼날 - 폭풍의 칼날로 입히는 추가 공격은 75%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잠행

 

* 붉은 핏줄 - 피해량 증가 효과가 20%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6%)

 

 


-- 흑마법사

 

* 지옥사냥개: 주문 잠금 - 3초의 침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피의 공포 - 흑마법사에게 피의 공포 효과를 심어 60초 내에 근접 공격을 당하면 공격자는 공포에 걸리고 피의 공포는 사라집니다. 사용시 20%의 생명력이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 입니다.
* 영혼 갈취 - 치유 효과 대신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희생의 서약 - 사용시 25%의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기존 50%)
* 킬제덴의 교활함 - 지속효과만 남고 사용효과는 제거되었습니다.
* 아키몬드의 복수 - 지속효과로 인한 반사 피해는 시각 효과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흑마법서: 희생 - 파괴 전문화의 각 기술들의 피해량을 20%(기존 25%) 증가시키고, 고통 전문화는 45%(기존 50%) 증가시킵니다.
* 흑마법서: 희생 - 서큐버스를 희생시키면 흑마법사는 유혹 대신 채찍질을 얻게됩니다.
* 문양: 타오르는 불씨 - 이 문양은 삭제되며, 파괴 흑마법사에게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 문양: 영혼의 조각 - 이 문양은 삭제되며, 고통 흑마법사에게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 신규 문양: 불씨 전환 - 불씨 전환의 치유량을 50% 증가시킵니다.
* 신규 문양: 생명력 흡수 - 생명력 흡수의 치유량을 30% 증가시킵니다.

 

 


-- 전사

 

* 충격파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20초). 3명 이상의 대상을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감소합니다.
* 재기의 바람 - 생명력이 35% 아래일때 초당 2%의 생명력을 회복하고(기존 3%), 분노 생성 효과는 10초에 걸쳐 15(기존 2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전쟁인도자 - 추가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15초간 50% 감소시킵니다. (PvP에선 8초)
* 수호 방패 - 전투력 계수가 10% 감소했습니다.
* 폭풍망치 - 피해량이 무기 피해의 125%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00%)
* 격노의 재생력 - 분노를 30 소모합니다. (기존 60)
* 문양: 날아드는 죽음 - 영웅의 도약의 피해량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무기

 

* 피의 맛 - 대상에게 필사의 일격으로 피해를 입히거나 대상이 회피하면 2개의 제압 중첩을 얻습니다(최대 5중첩). 영웅의 일격 피해량 증가 효과는 삭제되었습니다. 20레벨에 습득합니다. (기존 50레벨)
* 격돌 - 피해량이 무기 피해량의 220%로 증가했습니다.

 

보호

 

* 방패 밀쳐내기와 복수의 피해량이 150% 증가했지만, 전투력 계수가 10% 감소했습니다.

 

 


-- 주술사

 

* 정기의 깨달음 -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으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분)
* 주술의 분노 - 정기와 고양 주술사의 기본 스킬이 되었습니다.
* 전도력 - 자신의 치유의 비 안에 있는 대상에게만 적용되는 조건이 삭제되었습니다.
* 고대의 신속함 - 주문 가속을 5%, 공격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기존 5%/5%)
* 문양: 정화 - 정화 주문에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용시킵니다.
* 돌의 보루 토템 - 흡수량이 25% 증가했습니다.
* 격노 폭발 - 불꽃의 무기: 번개 화살 피해량이 20%(기존 30%), 용암 폭발 피해량이 10%((기존 0%) 증가합니다.
* 원시의 정령술사 - 정령들의 피해량이 20% 증가했습니다.
* 정기 작렬 - 고양 술사가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민첩을 증가시킵니다.
* 문양: 화염 충격 - 화염 충격 피해량의 50%만큼 주술사를 치유합니다.
* 화염 충격 - 지속시간이 25% 증가했습니다.

 

 

 

* 신규 주문의 명칭은 모두 가칭입니다.


http://www.mmo-champion.com/content/

http://us.battle.net/wow/en/blog/8226552/Patch_52_PTR_Patch_Note_Preview-12_21_2012

 

 

이상, 와우인벤에서 퍼왔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11901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