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반떼 MD 왜 잘팔리는지 물어보신 간다무님 보세요...^^
게시물ID : car_162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unz-★
추천 : 8
조회수 : 4571회
댓글수 : 22개
등록시간 : 2012/09/28 21:49:50

댓글로 적을려니 내용이 너무 많아서 글로 올립니다.

 

사람들이 왜 아반떼 md를 그렇게 사냐고 물으셔서... 제가 사게된 계기와 아반떼 md를 모는 사람들의 의견을 조합해봤습니다.

 

일단 지극히 제 기준으로 국내 준중형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아반떼 vs 포르테 vs 크루즈 vs sm3
(참고로 본인은 포르테는 구입리스트에 넣지 않아 포르테 빼고 다 직접 타봤습니다.)

 

디자인
디자인가지고 태클 걸면 할말이 없습니다. 왜??? 각자의 기준과 개성이 다르니깐요^^

 

1. 아반떼

익스테리어
프런트에서 뿜어져 나오는 곤충룩의 임팩트... 저도 처음엔 머 이렇게 생겨 먹었냐??
차를 살때 디자인 부분중에 제일 맘에 안드는 부분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보면 볼수록 정이 갑니다. 왜?? 내차니깐...ㅎㅎ
캐릭터라인에서 부터 리어램프로 이어지는 라인이 이쁩니다.
이건 다른 타 차량보다 제일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엉덩이가 토실토실ㅎㅎ

 

인테리어
실내 크기, 센터펜시아 디자인, 계기판 디자인 & 슈퍼비전클라스터 이쁩니다. 맘에듭니다.
실내크기는 sm3를 제외하곤 제일 넓어서 답답함이 없습니다.
뒷자석에 사람태울 일이 많은데 뒷자리 넓고, 뒷자석에 열선 들어가는 유일한 차량입니다.

 

2.포르테

익스테리어
심플하고 모던적인 미를 느끼는 차량으로 가장 자동차 처럼 생긴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엔 너무 포인트가 없고 밋밋합니다.

 

인테리어
인테리어도 깔끔 하긴 한데 개인적으로 기아의 빨간색 빽라이트와 플라스틱감이 살아있는 재질감을 싫어합니다.

 

3.크루즈

 

익스테리어
프런트에서 뿜어져 나오는 포스와 캐릭터라인은 정말 이쁩니다. 이건 국내 준중형중에서 제일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축처진 큰 엉덩이와 과도하게 큰 리어램프를 가진 리어는 정말 마음에 안들더군요...

 

인테리어
세련된 센터펜시아와 전투기 계기판 같은 인테리어는 마음에 들지만, 실내가 너무 좁습니다.
특히 2열 같은 경우엔 레그룸뿐만 아니라 헤드룸도 많이 부족해서 답답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저는 뒷자석에 사람을 태울일이 많아서 뒷자석에 타는 사람까지 배려했답니다.

 

4. sm3

익스테리어
개인적으로 4대중 가장 맘에 안드는 디자인입니다. 날렵함이 없고 너무 두리뭉실하고 먼가 부조합적이게 보여서 유에프오 같습니다.

인테리어
이번 sm3 컨셉 자체가 유러피언 모던 패밀리카이기 때문에 실내 크기는 엄청 넓어 졌는데 인테리어가 너무 단조롭습니다.
인테리어만 본다면 90년대 차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에 비하면 센터펜시아가 너무 안습입니다...ㅠ 게다가 상단 매립네비까지...ㅠ

(sm3 오너분들 죄송합니다.  이건 지극히 제 주관적인 입장입니다.ㅠ 절대 sm3 비하하는 발언아닙니다.ㅠ)

 

이러한 이유로 디자인 종합점수를 매겨 본 결과 아반떼로 결정했습니다.

 

성능

흔히 사람들이 말하죠.... 준중형 성능 차이라고해봐야 개찐도찐이지.. 멀 그렇게 따지냐고....
그래서 따로 언급은 안하고, 제가 느낀 장 단점만 말하겠습니다.

참고 : 기준은 제가 차를 샀을 시기인  2011년형 8월 출고 입니다. (계약은 2011년 5월입니다.)

 

1. 아반떼

장점 : gdi엔진에 미션 자동 6단을 채택하고 있으며, 차체가 가벼워서 정말 잘치고 나갑니다.
          타 차량 대비 옵션이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아반떼에만 들어가는 고급옵션이 많았습니다. 궁금하시면 각자 알아서 찾아보세요... ^^)
단점 : gdi 호구입니다. (언제 엔진의 문제가...ㅠ), 현기 특유의 안전성

 

2. 포르테 

장, 단점 : 아반떼 형제입니다. 하지만 아반떼가 더 늦게 출시되어 옵션빨에 뒤쳐집니다.

 

3. 크루즈 (제가 직접 타본 1.6기준입니다.)

장점 : 차체가 정말 묵직합니다. 타보면 아~ 이래서 사람들이 쉐보레 안정성 하는구나 라고 느끼실껍니다.  
단점 : 엔진과 미션의 절묘한 조합으로 탄생한 심장병이라고 하죠... 아반떼 타다가 크루즈타면 답답합니다...ㅠ 너무 안나갑니다....ㅠ

 

4. sm3
장점 : 정숙합니다. 안락합니다. 승차감좋습니다.
단점 : 승차감과 정숙성을 위한 cvt미션.... 이게 제일 맘에 안들더군요... 급가속이 힘듭니다...ㅠ

 

저는 운전특성과, 업무특성상 시내, 고속도로 좀 밟고 다닙니다. 좀 험하게 몹니다...(혹시나 피해를 입으셧다면 죄송합니다...ㅠ)
그렇기 때문에 아반떼의 주행성과 옵션빨에 아반떼에 손이 가더군요...

 

안전성

이건 말 안하겠습니다....ㅠㅠ 각자 알아서 판단하세요....ㅠㅠ
저는 현대의 6 에어백 믿어 보겠습니다....!!!!!!  (터지긴 터질까요???... ㅠㅠ) 
험하게 몰고 다니고 있지만 아직 까지 리어 털림, 피쉬테일, 차량전소, 바퀴빠짐, 급발진 없었습니다.
고속바리는 좀 불안하긴해요..흑흑.....ㅠ

 

애프터마켓 호환성, 서비스센터, 부품수급 및 가격등의 인프라

 

대다수의 사람들이 현기의 욕으로 온세상을 뒤덮지만.... 이유가 어찌됐든 대한민국은 현기가 잡고 있어서...
이런 인프라는 정말 현기를 따라올 업체가 없네요...ㅠ

 

중고가격방어 (감가상각)

 

중고차는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현기 차량들은 타사보다 왠만큼 중고 방어가 잘됩니다.
아반떼 중고가격방어가 잘된다고 해서 아반떼 구입할때 많은 작용을 했었지만..... 상상초월이더군요...

제가 요즘에 다른 차에 대한 뽐뿌질이와서 제 자동차로 중고가격알아 봤는데 지난달인가 지지난달에는 대략 100만원 빠졌었고

이번달에 팔게되면 대략 200만원 정도 빠진다고 하더군요... (롸커님 시세정보 감사합니다^^)

 

반면 크루즈는 제차보다 늦게 출고한 차량이 대략 400만원정도 빠진다는군요.... (꿀잠님 말 인용했습니다 ^^)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사람들이 아반떼 md를 선호하는 이유중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보통 제주위에 아반떼 md를 산 사람들의 경우 위와 같은 이유에서 사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즉, 제일 만만하고 제일 무난하게 탈수 있는 자동차.... 이게 답인거 같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