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부터 무도 챙겨보던 팬이지만 무도게는 거의 들어가질 않아서 이번 가요제 사건도 다른 시끄러웠던 사건들처럼 난리가 났구나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떤 과정을 거치든 지나치게 도를 넘는 사람들은 적을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상황은 도가 좀 심한거 같네요.
현재 글쓰면서 확인해보니 45/0 상태이구요.
그 외에 이분이 쓴 글들을 확인해보니 격한 말투는 있을지언정 현 상황을 감안해보면 충분히 할수있는 말이였구요.
그런데 이 분은 어느새 차단당하셨더라구요.
재미있는게 이 분이 최근 적은 글들은 비공감을 받은 글이 하나도 없습니다.(아래 이미지 첨부)
즉, 비공감을 누르면 비공감사유를 적어서 자신의 일부를 드러내야하니 비공감을 주진않고
오유 차단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해서 엄한 사람을 내쫓아버린거죠.
엄청나게 많은 숫자를 지칭하는 무도팬이라는 익명성과 차단시스템의 허점 뒤에 숨어서
충분히 나올수도 있고 할수도 있는 말 하는 사람 한명을 차단시켜버린 이 상황이 어이가 없네요...
저런식으로 차단된 분들 계정 복구해줄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할것 같다는 생각과...
다른 분들도 이런 이상한 상황을 알고 있으시는것이 나을것 같아서 글 적어봅니다.
추신: 블랙코미디도 코미디인지라 유자게에 올립니다.(솔직히 무도게에 올리면 저분과 마찬가지의 공격을 받고 바로 차단 먹을것 같아서 유자게에 올리는 거지만요)
블랙코미디 : 아이러니한 상황이나 사건을 통해 웃음을 유발하는 코미디의 하위 장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