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불지옥이다 뭐다 말이 많지만 내가 생각하는 디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전단계 난이도 최종보스보다 다음단계 일반 몹이 더 아프다는게 제일 문제인듯.. 그렇게 만들어놓을거면 전 단계 난이도에서 노가다를 열심히 뛰어서 템파밍을 하게끔 해놔야되는데 이건 최종보스가 파템만 떨구니 전 단계 난이도에서 챔피언 몹들을 찾아다니는것 밖에 답이 없음 그럼 전 단계 난이도에서 허구헌날 언제 떨굴지도 모르는 노가다를 뛰란 소린데 전 단계 난이도 최종 보스를 잡을만큼의 스펙이 되는데도 다음 난이도를 못가서 전 단계 난이도에서 노가다를 뛰어야된다는건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거라고 밖에 볼 수가 없음 전 단계 난이도 최종 보스를 어렵게 만들어놔서 잡기전에 파밍을 해야 되게끔 만들던가 아니면 최종 보스를 죽이되든 밥이되든 잡아서 다음 난이도로 넘어갔으면 이제 그 난이도에서 따로 아이템 파밍을 하게끔 해놔야되는데 디아블로는 다음 단계를 가는건 허락하지만 플레이하는건 허락하지 않는 그런 시스테임 여기서 성질 급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맨붕이 오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