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카이림 처음 하시는 분들 팁
게시물ID : gametalk_1648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불고미
추천 : 4
조회수 : 3506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1/12/31 11:42:54
이것저것 해보면서 글 찾아보거나 직접 느낀거긴 한데 중복 팁이 거의 대부분일 겁니다. 찾기 귀찮으실까봐 정리 해놓은 것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고 난이도에서 날라다니시는 분들은 이미 알만한 내용일테니 패스!


1.순수 파괴법사는 정말 비추
소환, 다른 계통 마법과 섞으면 그나마 할만해지고, 알케미+인첸으로 마나감소 풀셋이면 정말 쩌는데 아무 치트없이 타 게임 법사를 생각하시고 하셨다면 중반까지 정말 힘들겁니다. 제가 처음 할 때 어려움 난이도 파괴법사로 했는데 던전 한바퀴 도는데 로드를 몇 번 한건지 기억이 안납니다.. 게임에 익숙해졌을 때 해보시길 추천. 

2.몹 잡는 도중이 아닌, 필드나 던전에서 전투가 끝난 후 먹는 포션은 낭비.
t로 한 시간 만 대기하면 풀됩니다. 

3.npc 너무 함부로 죽이지 맙시다.
처음 시작하고 동굴에서 나온뒤 들리게 되는 리버우드에서 가끔 그런 일이 생기는데 다음퀘를 주는 여 npc를 죽인다거나 이러면 메인퀘스트 진행이 안됩니다.(경험자..)

4.초반 화이트런 가는 퀘스트 받고 가는 길에 자이언트랑 싸우는 놈들 한테 컴페니언 퀘 받고 그쪽부터 가는게 진행이 편합니다. npc 두명 앉아있고 완료하는 곳 근처 탁자 위에 데이드라 심장 훔칠 수 있고 방에 진열대 문 따서 드워븐 대검, 엘븐 전쟁망치(?),엘븐 활 등 초반 유용한 장비 훔칠 수 있습니다.
진행하다보면 얻게되는 능력으로 힘든 보스 처리도 수월하구요.

5.스닉쪽은 다크브라더후드 입장 퀘만 하고 환영한다며 받을 수 있는 장비 얻고 시작하면 편합니다.

6.주변에 E 뜨는 재료란 재료는 전부 인벤에 넣어두면 알케미 올릴 때 편해집니다.

7.질병 치유 포션은 항상 가지고 다니세요. 컴페니언 쪽 진행을 안했으면 가끔가다 맞아서 걸리는 질병때문에 고달픕니다.

8.여관에서 자주 자는게 레벨 업에 도움이 크게 됩니다. 푹 자고 일어났다고 버프줍니다.

9.거지한테 돈 주면 이것도 버프 줍니다.

10.초반 할배들 만나러 가기 전 마을로 갈때 리프튼 쪽에서 이동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화이트런 쪽에서 물타고 가는게 더 빠릅니다. 가는 길에 벨타임 탑 도적 떼들 나오는 곳 랜덤 보상인지 확인은 못해봤으나 지구력 감소 박힌 제국 군 활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 바로 밑 폭포 내려오면 던전 하나도 있어요. 금광 3개정도 있습니다.

11.매 레벨업 마다 트레이너에게 최대 5번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자금이 허락한다면 하는게 좋습니다. 
순수 노가다로 올리기는 좀 짜증나요.
대충 위치가 화이트런 입구 근처에 고양이들 캠프 있는데 거기 스닉 트레이너 있고, 리버우드에 동료로 영입 가능한 궁술 트레이너, 컴페니언 길드에 양손검, 한손검, 방어, 중갑, 대장 트레이너 있습니다. 초반에 유용한 트레이너. 

마법 쪽 트레이너는 대학가면 있는데 이게 좀 위치가 지저분해서 기억나는 대로 적어보면 처음 입구에서 입장 퀘 주는 npc가 파괴마법, 그 다음 퀘스트에 만날 수 있는 할배가 변이마법,(퀘스트 끝나면 처음 방 배정 받는 건물에 있음) 그 반대쪽 건물 1층에 소환마법,(밤에)파괴마법,환영마법 있고 2층에 왕따인지 항상 있는 회복마법 트레이너가 있습니다.

나머지 길드 트레이너들은 딱히 유용하지 않아서 뺐습니다. 초반에 전투 스킬이 급한데 막 자물쇠따기, 소매치기 이런거는 비추!

12.내 집 장만의 꿈을 실현했다! 근데 특정 집, 개인공간 외에는 도둑도 듭니다. 동료로 경비 새워놔도 도둑은 오는데 쩌리 도둑들은 동료가 처리하지만, 가끔 오는 미친 도둑들은 동료도 죽입니다. 

13.스테미나를 사용하는 파워 어택은 무식하게 잡아먹지만 1만있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책은 다 모으는걸 추천합니다.
번역이 쩔어서 재밌기도 할 뿐더러 가끔 스킬 레벨 올려주는 책도 있어서 유용합니다.

15.메인 퀘스트중 할배들 만나서 인증 받기 위해 뭐하나 가져오라고 시킵니다. 거기 던전 용언 얻는 곳 폭포 뒤에 공간 있어요

16.할배들이 가져오라는거 가져와서 보여준뒤 인증 받고 다시 가져온 던전으로 가서 제자리에 가져다 놓으면 용의 영혼 줍니다. 초반 용잡기 빡셔서 용언 잠금 해제하기 힘들때 유용함

17.자주 올라오는 건데 용언 얻고 사용할려면 시커먼 상태여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용잡아서 얻을 수 있는 용의 영혼으로 해당 잠금 해제할 용언 커서 가져다 대고 r누르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8.전 처음 플레이할 땐 몰랐는데 처형당하기 직전 용이 나와서 깽판치고 npc따라서 가다보면 건물안에 들어가야할 때 제국군, 반란군으로 선택해서 따라갈 수 있습니다.

19.치트 플레이는 싫어하시는데 정 무게 때문에 짜증나시면 무게 치트 정도는 쓰셔도 괜찮습니다. 용 잡고 나오는 비늘이나 뼈가 더럽게 무겁죠.

`키로 콘솔 여신뒤 player.setav carryweight 숫자(이건 대충 알아서) 

20.퀘스트는 최대한 적게 받아두거나 받는 대로 깹시다.
버그로 꼬여서 특정 퀘가 진행이 안 되서 다시 플레이해야할 경우엔 눈물납니다..

21.첫회 플레이부터 상위 난이도로 플레이하는 걸 딱히 권장하진 않습니다.
하드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최고 난이도로도 시작하시던데 경험치 공급원 정도로 생각하다가 곰한테 한 대에 누으면 암울합니다.
*위습 마더 개샠

22.탐험한 지역은 클릭 한 번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것보다 도보로 걸어다니시면 재료도 많이 얻을 수 있고, 던전,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깨알같은 재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근데 사실 귀찮긴해요..

23.길가다 캘 수 있는 재료들은 먹어보면 그 효과를 알 수 있습니다. 먹고 탈 나는 것도 꽤 있어요.

24.던전에 상당히 고어틱한 분위기가 넘칩니다.(초반에 목잘리는 것은 기본) 혹시나 해서 남기는건데 이런 쪽 잘 못보시거나 거부감 느끼시는 분은 플레이가 힘드실겁니다. 

25.다른 바닥보다 뭔가 있어보이거나 호기심을 자극하는 건 트랩입니다. 맘모스 뼈가 천장에서 튀어나와서 찌른다거나 돌이 떨어지거나 하는.. 상자 열면 왂! 하는 함정도 있으니 상자도 잘보세요.

26.현상금 붙어서 경비병이 달려들때 r키로 무기를 집어넣으면 감옥갈건지 돈으로 해결할건지 물어봅니다. 무기를 꺼낸 상태가 아니라면 r키 두 번. 현상금이 너무 높으면 /애도

27.처음 제국군 선택하면 리버우드 대장장이한테 가는데, 유용한 물품을 받을 수 있고 작업대 밑에 잘 보시면 괴들이 널려있습니다. 

28.20레벨 후 화이트런(기억이 잘..) 여관에서 소문 들으시면 어느 퀘를 받으실 수 있는데 상당히 재밌는 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9.마법이 이거밖에 없냐고 실망하실 수 있는데 각 마법 레벨 올리다보면 살 수 있는 스펠이 늘어납니다.
100때는 퀘스트를 통하여 마스터 레벨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0.화살이 용을 쉽게 잡지 마라고 해놓은 건지 따로 수정을 안하면 보기보다 사거리가 짧습니다. 

31.가끔 몇 방에 눕는 잉여한 몹들 사이에 같은 이름이지만 데미지 체력은 더 쌘 놈이 숨어 있습니다. 
 


-

적다보니 이게 뭔글인가 싶네요. 나머지는 생각나는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지저분한 글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