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BE는 처음 생성 이후로 저희에게 매우 귀중한 자원이 되어주었고 패치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 행동 과점에서 보자면 저희는 PBE를 보다 즐겁게 어떠한 사항을 시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바뀔 겁니다.
작년에 플레이어 행동 부서는 트리뷰널, Leaverbuster (게임 도중 나가는 사람 단속하는 프로그램 같네요.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리고 명예 점수 프로그램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저희가 배운 점을 PBE에도 적용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제 좀 더 다른 방법을 택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는 그저 "PBE 트리뷰널"을 만들고 "문제 해결!" 이라고 하지 않을 겁니다.
저희에게 있어서 PBE는 저희가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더 많은 것을 기대하게 만다는 프리미엄 서버고, 플레이어의 매너 수준은 본 서버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PBE 서버는 개발자와 롤 커뮤니티간의 협력의 장이 되어야 할 것이고, 또한 플레이어가 어느 때나 게임을 하고 게임을 발전 시킬 수 있는 의견을 줄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저희는 PBE내에서 플레이어들의 매너를 향상시킬 많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시도해 볼 겁니다. 그러나 저희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PBE내에서의 리폿과 명예 점수를 지속적으로 기록해왔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계속해서 악성 트롤러들을 리폿하고, 받을 만할 소환사들에게 명예 점수를 주는 행위가 저희가 새로운 행동 지침을 마련하는데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는 PBE에서 자동적으로 악질 트롤행위를 발견하고 그날 곧바로 밴시키는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오늘 적용될 것이고 곧바로 167명을 7일간 밴 시킬 겁니다. 악질 트롤링의 빈도와 심각성에 따라 이 시스템은 PBE 7일밴부터 영구 밴을 적용시킬 겁니다. 이 시스템은 처음에는 신중하게 시작할 것이고 문제점에 봉착할 지도 모르나, 이것으로 저희는 악질 행위를 줄이고, 시스템이 99%의 정확성을 가지고 1%이하의 오류를 내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행동 팀은 또한 밴과 동시에 혹은 밴을 대체할 다른 처벌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세컨을 만들 수 있을 때 밴이 완벽한 처벌 방법이 아니라는 걸 저희는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여러가지 대안을 PBE에서 시험해보려 하고 있습니다. 이 대안들이 아직 완전히 개발되거나 완성되지 않았지만 저희는 이것들로 플레이어들이 곧바로 효용성을 느낄 수 있으리라 믿고 있습니다. 저는 이 첫 대안에 대해 할 말이 많고, PBE에 나올 때가 되면 따로 그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멀리 보면,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PBE내에서의 행동으로 인한 책임을 보다 더 지게 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게 PBE 계정이랑 본 섭 계정을 연결하게 되는 일일지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이것들이 미래에 PBE를 완전 개방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이 말로 마무리짓도록 하죠: PBE는 악질 행위를 결코 용납하지 않고, 곧 변화가 올 것입니다.
PBE를 보다 더 나은 테스트 환경을 만다는데 도움을 주세요!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