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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프레임 향후 업데이트 소식 [카페펌]
게시물ID : gametalk_1655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청소중
추천 : 4
조회수 : 2080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4/02/23 18:57:15
Posted Yesterday, 09:05 AM
PS4 업데이트12
플레이스테이션 4 업데이트 12
Good news, Tenno!
좋은 뉴스입니다, 텐노!

업데이트12 was sent to Sony the other day for Certification… (https://forums.warfr...57#entry2131557)
업데이트 12의 내용이 소니에게 보내져 허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We expect it to come next week, and prepare for the Oxium Espionage missions coming with it!
다음주면 완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옥슘 에스피오나지 미션이 시작될테니 미리 준비하세요!
Oxium Espionage will begin shortly after 업데이트12 launches.
옥슘 에스피오나지는 업데이트 12 이후 거의 바로 하게 될 것입니다.
- 간단요약 : PS4 업데이트 12 임박 옥슘 노가다 준비하세요.
Account Migration
계정 이동
The details of the migration are still being discussed with Sony. More information on account migration will be posted once we have it.
이동에 대한 내용은 현재 소니와 협의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좀더 정보가 나온다면 이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게 될 예정입니다.
- 간단요약 : PS4 계정이동은 소니와 합의 중 새 뉴스 나오면 알려줄게요.
Melee 2.0 Progress 업데이트
밀리 2.0 진행상황 보고
Melee 2.0 has been a burning issue for awhile, but we got some juicy information in today’s DevStream!
23번째 라이브 스트림에서 감질나게 공개 되었던 내용에 의해서 밀리 2.0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Don’t worry, quick melee attacks won’t disappear! You’ll still be able to hack and slash with the press of a button while shooting. Equipping melee weapons will most likely fit into the current weapon cycle (so you can swap to your melee weapon the same way you swap to primary and secondary weapons).
걱정마세요, 빠른 근접 공격은 절대 사라지지 않으니까요! 쏘는 도중에도 여전히 버튼을 통해 베어넘기거나 할 수 있을겁니다. 이제 근접무기를 '장착' 하는 스타일이 기존 무기 장착 스타일과 함께 적용 되게 될 예정입니다. (즉, 주무기 보조무기 교체와 같이 근접무기모드로 교체가 된다는 그런 이야기죠. 그러나 빠른 근접무기 공격이 사라지진 않습니다.)

When a melee weapon is equipped, special damage combos and blocking maneuvers will be available. One idea that is currently being polished is a melee combo that lets you time a parry then deal a powerful counter-attack. Different weapons will also give special bonuses when equipped (for example, a light dagger might increase your sprint speed while it is equipped).
근접무기를 '장착' 했을때, 특수한 공격 콤보들과 방어행동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이런 근접공격 방식 상에서 콤보가 들어올 경우 이에 대한 카운터 어택도 가능하게 되죠. 그리고 무기마다 각자 장착시 보너스가 부여됩니다. ( 예를 들면 가벼운 대거는 달리는 속도가 증가한다던가 말이죠.)
Melee 2.0 is likely also going to introduce some new mods that will allow melee attacks to compete with other damage systems. These new mods will give a substantial damage bonus based on special combos, like jump attacks and slide attacks - your gameplay skill determines the success of the mods. The mods can also change the animation behaviour of your melee weapon, so you can really customize how you use it.    
밀리 2.0은 근접무기가 다른 무기의 데미지 시스템과 경쟁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드 역시 추가 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모드들은 특별한 콤보(슬라이드 베기나 점프 어택과 같은)의 데미지를 추가해줄 것입니다. 즉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모드 성향이 바뀌는거죠. 그리고 모드가 근접무기의 '모션'을 바꿀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좀더 근접무기를 '어떻게' 다룰지 결정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For more info from today’s DevStream: https://forums.warfr...-devstream-23/
- 간단요약 : 밀리가 너무 소외되었죠? 이제 거의 주무기나 보조무기 수준으로 강화합니다.
Legendary Core
레전더리 코어
A large number of players voiced concerns that the Legendary Core was a poor solution to the Steel Charge change, and that it would ultimately hurt Warframe. For the past few days, I watched the selling price and trade rates for the Legendary Cores. So far, there has not been a significant impact on the in-game economy.
많은 플레이어들이 레전더리 코어가 스틸차지의 변화에 대한 아주 부적절한 보상이며 워프레임을 해칠 수 있다고 주장하시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이 며칠간 레전더리 코어의 가격 동향과 거래량을 지켜보았죠. 결과, 생각보다 게임 내 경제에서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미미 했습니다.
We did our best to inform everyone about the Steel Charge as soon as possible. Some players felt that the advanced notice was used to exploit the change to get as many Legendary Cores as possible. Unfortunately, we could not offer a solution that would please everyone, so we decided that allowing some players to acquire extra Legendary Cores was worth the risk if it meant we could communicate the change earlier.
우리는 스틸 차지에 대해서 최대한 빠르게 알리고 대응 했다고 생각합니다. 몇몇 플레이어들은 이것을 통해 많은 레전더리코어를 얻는 어드밴티지를 얻긴 했습니다만. 불행하게도 우리는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해결책을 내어 놓을 수는 없는 입장이기에 따라서 스틸 차지의 변화를 앞당기고 몇몇 플레이어가 레전더리 코어를 더 얻게 되는 리스크를 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Having said all that, this is not the last of Legendary Cores. It's the first of its kind in terms of rarity, and we know how to better handle such items now.
그리고 모두에게 말하건대, 레전더리코어는 이번이 마지막이 아닙니다. 이런 희귀도를 가지는 아이템을 처음으로 다뤄서 그렇지 이제 앞으론 우리도 좀더 잘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You can see the original Steel Charge announcement here: https://forums.warfr...-charge-업데이트/
- 간단요약 : 레전더리 코어는 어쩔수 없었다고 봐주세요. 그리고 레전더리 코어는 한정판 아이템이 아닙니다. 앞으로도 나올테니 너무 얽매이지 마세요.
Prime Trading
프라임 트레이딩
If you haven’t heard, you can now trade primes: https://forums.warfr...er-void-faster/
만약 들은적이 없다면 알려드립니다만 이제 프라임은 트레이딩이 가능합니다.
This change has been met with strong opinions. Some players feel that the hard work they put into acquiring primes has been cheapened, since anyone can trade for primes now. Other players feel that this change opens up new opportunities for them to buy, sell, or trades primes. Ultimately, this change gives players more options to get what they want and choose how they want to play.
이번 변화는 꽤 강력한 여론을 불러왔습니다. 몇몇 플레이어들은 이런 변화가 힘들게 모은 프라임이 평가절하 되었다 느끼고 있다는점도 알고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트레이딩 기회가 열렸다고 생각하고 있죠. 이번 패치의 목적은,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플레이의 방향을 제시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Check out the drop locations for PC (PS4 drop locations coming soon): https://forums.warfr...drop-locations/
- 간단요약 : 프라임 노가다 질릴만 합니다. 그리고 이제 노가다를 할지는 선택사항으로 좀 바꿔줘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Next Prime? Prime Access?
다음 프라임? 프라임 억세스는 어찌됨?
A lot of people have felt frustrated we haven't confirmed who the next Prime is. We are still waiting for the right time. The last hint was that there is a 90% chance it's Rhino or Loki. However, when this announcement comes, we will be rotating Prime Access, which means the current Ember Prime Access pack is being rotated out.
많은 사람들이 아마 다음 프라임이 뭔지에 대해 묻는것에 대해 슬슬 지쳐오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린 여전히 발표하기 좋은 시기를 기다리고 있죠. 가장 마지막에 주어졌던 힌트로는 아마 90% 확률로 라이노나 로키가 될 것이라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 발표가 본격적으로 발표 되면 기존 프라임 억세스인 엠버를 내리고, 다음 프라임 억세스가 등장 할 것입니다.
The Flare, Blaze and Inferno Packs will be retired as of Tuesday, February 25 at 12 PM EST. Get her while she’s hot!
플레어 블레이즈 인페르토 팩이 EST[뉴욕-토론토] 시간으로 2월 25일 정오에 판매 중지됩니다. 그녀가 아직 따끈 할때 획득하세요!
- 간단요약 : 발표 시기를 기다리는중입니다. 적어도 이번 프라임 억세스가 판매종료 되야 나올거니 참고 기다리세요.

For more information:
https://warframe.com...rime-exclusives
Topics still burning: Endgame & Wasted Affinity
여전히 불타오르고 있는 주제 : 게임의 엔드콘텐츠와 낭비되고 있는 숙련도
A lot of conversation is still simmering over the state of endgame content in Warframe - and rightfully so! This is a huge part of Warframe this year, and we've given information on the plans, an 업데이트will be coordinated in the coming weeks. Take a look back at Devstream #22 for a quick refrech on the thoughts behind the coming implementations:
워프레임의 엔드 컨텐츠에 대해서 많은 논란들이 있습니다 - 그리고 그래야만 하구요! 이는 워프레임의 한해 계획의 가장 큰 파츠이며, 이에 대한 정보의 업데이트 역시 얼마 뒤 실행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한 적이 있었습니다. 라이브스트림 22에서 이에 대한 부분이 있으니 다시한번 확인해보세요.
Spoiler
http://youtu.be/CNtzE7BTUV8?t=15m17s
Steve: The first one is Focus which is what XP will do after you reach all your level caps and making Mastery Rank matter. We have these paths that you can take like Warrior, Ward, Channeling, Guardian, etc. You find a Warrior lens, you put it in your maxed out gear and any XP you get that is above the level cap goes into creating a Warrior Focus point. Based on how many Mastery Rank’s you have you can unlock powers and abilities (passive/actives) within a tree that you can equip. But it isn’t like a Mod because Mods already can do a lot of this stuff. It’s more akin to an Avatar state, or a beast mode.
스티브 : 첫번째로 포커스가 있었죠.  마스터리 랭크를 마무리 짓고 나서 남는 경험치를 통해 하는 부분 말이죠. 우리는 워리어, 워드 채널링 가디언과 같은 특수한 특화를 가진 길을 만들어 둘 겁니다. 만약 워리어 렌즈를 찾는다면 남는 경험치 포인트를 통해서 워리어 포커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마스터랭크의 수준에 따라서 이 포커스 포인트에 따른 파워와 어빌리티트리를 해금 하는 양이 정해 질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모드와 같진 않습니다. 이미 모드는 자기 할일 다 하고 있으니까요. 이건 말하자면 아바타 상태나 비스트모드 같은 느낌인거죠.

-간단요약 : 엔드 콘텐츠 1, 마스터리 랭크 기준으로 주어지는 포커스 시스템. 자세한 내용은 읽어주세요.

Reb: What about the Proxy War System?
레베카 : 프록시 워 시스템은 어떤가요?
Steve: There are 3 projects. The Focus System is about giving Tenno new powers that is earned by XP beyond level cap. The next one is Proxy War which is trying to make good on what we’ve done with battle pay. We’re going to track those sides and give you infamy or renown within these factions that exist. The Proxy War allows players and their clans and alliances to gain standing with these factions. The ones that I’m most excited about are the secret orders. There is Red Veil which is this guild of assassins, the Oracles of Saturn who are interested in collecting information about the Warframe universe. All of these factions/orders will give you missions and if you go and do a mission on their behalf you’ll gain standing points with them and you’ll rise up through the ranks of their organization. The rewards you can get are a unique cosmetic item or a Mod that only they have. It lets people have an identity by creating more of a sandbox game.
스티브 : 거기엔 3개의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포커스 시스템이 텐노에게 레벨제한 이상의 힘을 준다고 하면 다음것은 프록시 워인데요 지금까지 받아온 용병비를 모조리 추적해서 어느 팩션과 당신이 친한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겁니다. 프록시워는 클랜과 동맹이 특정한 팩션을 지지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가장 제가 기대하는 부분은 바로 숨겨져 있던 집단들이죠. 레드베일 이라는 어쌔씬 길드와 오라클 오브 새턴이라는 워프레임의 우주에 대한 정보에 대한 흥미를 가진 팩션이 그것입니다. 이 모든 팩션과 집단은 플레이어에게 미션을 줄 것이며, 이 미션은 스탠딩 포인트를 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스탠딩 포인트를 통해 그 각 팩션에서의 랭크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그들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장식 아이템이나 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좀더 샌드박스로서 사람들에게 많은 선택권을 줄 수 있다고 봅니다.

-간단요약 : 프록시 워, 간단하게 어느 종족/집단과 친하게 지내느냐의 여부로 퀘스트를 받고 해당 종족/집단에게서 보너스를 받는 방식입니다. 쉽게 요약하자면 WOW의 평판, EVE ONLINE의 STANDING.

The third project is the Badlands. Locations in the star chart that are unreachable until a Clan or an alliance of smaller clans (which means the alliance system actually needs to function properly), can cooperate to build a ‘Solar Rail’ which is a tower that allows people to travel throughout the Solar System very quickly. It’s essentially like building a road there. Once a Clan builds this in a location it opens it up for everyone in the world to play and take them to this unreachable mission. The catch is they can tax it (toll road). The Badlands will offer better rarity finds, more concentrated resources, perhaps enemy types that are difficult to find. But the cost is the clan controls the tax rate and get rich off of other people playing that area. Other clan can get mad, build a secret tower and challenge it, putting it into a contested state. And now hopefully we have territorial conflict in this outer region of the Solar System. If you’re a Solo player, once it goes into this contested state you can vote with your battle and pick a tower to fight with in a similar way of the Invasions.
세번째 프로젝트는 황무지입니다. 스타 차트상에 등장하지않는 새로운 별들이 등장하며, 이는 클랜들이 솔라 레일을 건설 함으로서 도달이 가능해집니다. 이런 솔라레일 건설후 타워가 만들어 지는데, 이 솔라레일 타워를 만든 클랜에겐 솔라 레일의 사용 비용이 세금 형식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 황무지 프로젝트는 좀더 희귀한 아이템과 리소스를 제공하지만 적들 역시 찾기 힘든 희귀한 적들이 등장합니다. 클랜은 세금량을 조절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부를 훔칠 수도 있지만, 만약 다른 클랜이 분노하여 다른 비밀 타워를 건설하고 이에 도전 하여 일종의 경쟁 상태로 전환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태양계 외곽에서 전쟁이 벌어지게 됩니다. 만약 솔로플레이어라면, 침공 상황인 장소에서 어느쪽의 손을 들 것인지 결정하는 식으로 참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까놓고 말하면 그냥 침공미션과 비슷한거죠.

-간단요약 : 태양계 외부에 새로운 항성계를 개척 가능합니다. 클랜수준으로 타워를 지어서 지배권을 가지게 되며 태양계에서 이 항성계로 오는데에 세금을 받을수 있게 됩니다. 덤으로 공격해서 빼앗을수도 있으며 방식은 침공방식으로 진행됩니다.
I predict a big land grab as people race to deploy the towers and once the stability wears off then there will be people trying to take control, building towers in secret, if a tower has been damaged it might create a weak opportunity for another Clan to come in who has built one in secret.
그리고 큰 땅을 오랫동안 가지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오랫동안 타워를 사용하면 타워의 상태가 점점 나빠지도록 설정을 해 두어 다른 비밀리에 타워를 짓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타워의 데미지가 심각한 경우 다른 비밀리에 타워를 지은 클랜이 이를 침입 할 수 있습니다.

-간단요약 : 한 클랜/동맹 이 오랫동안 넓은 공간을 차지하지 못하도록 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타워를 사용하면 상태가 불량해지며 이를 빼앗으려 하는 클랜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Reb: Is there going to be balancing for bigger Clans having a potential advantage over smaller Clans?
레베카 : 큰 클랜과 작은 클랜 사이의 차이에 대한 밸런싱은 준비 되어 있나요?
Steve: Some of our Ghost clans are really active/hardcore players that could make deals with larger clans; they see a contested Clan, approach them with help and ask what’s in it for us.
스티브 : 몇몇 고스트 클랜은 정말 너무 열심히하는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이라 큰클랜들과 맞설 수 있을 수준입니다; 그런 클랜들은 다른 클랜들에게 접촉해서 용병으로서 뛸 수 있겠죠.
Proxy War is like a Lore buffet with the different characters and questing (Vor’s Prize).
프록시 워는 지식의 앞으로 나올 정보의 부페와 같은 장소가 될 것입니다.
The rest of the DevStream can be found here: https://forums.warfr...g-devstream-22/
-간단요약 : 큰 클랜이 전쟁은 주도하지만 작은 클랜도 할일이 없는건 아닙니다.
Topics still burning: Clan Tech Weapons Reinforcements
여전히 타오르고 있는 주제 : 클랜 기술 무기 추가
Aside from the implementation of Clan Tech/Market, the overall 'feeling' of weekly weapons needing a change-up is happening as well. While we do have teams dedicated to content, we know that players are presenting views about what content should (or could) be released weekly.
클랜 테크/마켓에 대한 계획에 따라 거의 주간으로 무기를 추가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주간으로 나오는 무기들에 대한 느낌으론 조금 다른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 느껴지고 있습니다만 그런 부분은 그런 일을 하는 팀에게 맞기도록 하고, 플레이어들이 매주 나오게 된 무기에 대해 꽤 좋다고 느끼는 것에 대해서 의견이 꽤 괜찮았었다 라는 점이 있겠네요.
-간단요약 : 매주마다 무기 나오는거 생각보다 반응이 좋군요. 앞으로도 나옵니다.

From previous Hot Topics relating to Clan Tech issues:
Spoiler
The main suggestion is to show crafting costs at research level for final Clan Tech blueprints. As of now people who are starting research have no idea about the cost and requirements for the blueprints. A combination of putting more things in clan research and still maintaining a weekly Reinforcement is what inspired the choice to put new weapons in Clan Tech. This is of course being reviewed based on player feedback.
Threads indicating which weapons players feel actually belong in Clan Tech are proving to be very interesting, as well as the thoughts that clan tech in the market should be all or nothing.
https://forums.warfr...ity-hot-topics/
주로 제작 비용을 연구단계에서부터 미리 알려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제안들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실제로 연구를 시작은 하는데 그 제작 비용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거의 매주마다 계속해서 새로운 무기를 클랜 무기로 추가하는 일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이런 피드백은 받아야겠지요.
그리고 이 글은 클랜 연구로 새로운 무기를 보내는 것 자체가 꽤 흥미로웠으며 이를 마켓에 내놓는 것에 대해서 찬 반 의견을 묻기도 했었습니다.

-간단요약 : 연구 단계에서 제작비용을 알려주는 시스템을 추가해 달라는 피드백이 있었으며 고려중입니다. 마켓에는 앞으로도 나와요.

All of the new weapons added in 업데이트12 were put in Clan Tech Research or for purchase in the Market. Concerns that we missed the window to add lore into the game by putting new weapons on enemies are somewhat true, but considering the amount of feedback from putting the Detron on the Harvester were “too many RNG walls” we decided to put them in Clan Tech. The move was intended to bring light to the Dojo’s and make them more viable.
Does it make sense that you can purchase a Cestra BP twice and technically have dual Cestras and yet the Dual Cestras is Clan Tech/purchase only? Not quite, further monitoring will be done.
https://forums.warfr...-1220-castanas/

업데이트 12 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클랜 연구 무기들은 연구를 하거나 상점에서 살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 무기들을 적들이 들고 나올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두세요. 그리고 지금 현재 데트론을 클랜 테크로 낮출 예정이 있습니다. 너무 노가다가 심각하다는 이유로 말이죠. 이런 변화는 좀더 도장을 활기있는 장소로 바꾸게 될 것이라고 봅니다.
세스트라 두자루 있으면 사실 듀얼 세스트라인데 클랜기술로 이걸 꼭 연구해서 그 재료를 다 집어넣어야 하느냐.. 사실 이것도 좀 문제가 있어 보이지만 좀더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그렇다고 오래걸리진 않을겁니다. 금세 끝날거에요.

-간단요약 : 데트론이 클랜 연구로 들어갈 예정이 있습니다. 듀얼 세스트라도 좀 미묘하죠. 일단 지켜보고 있으며 곧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것만 뽑자면
종족별 우호도에 따른 퀘스트
근접 무기가 주,보조무기 수준으로 폭풍상향 참고로 주무기 그냥때려잡는 보조무기도 많기때문에 엄청 기대됨 헤이트 흥해라!!
컨텐츠 추가, 노가다 감소



출처 : 워프레임 공식 팬카페 http://cafe.naver.com/warframekr/46201



마무리는 스토커 코스프레
스토커네크로스.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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