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너라면서 부심부리고, 템달라고 구걸하는건 논외로 할께요 그건 오프너의 문제가 아니라,
그런 짓을 하는 사람이 게임매너 똥인거죠.)
오프너가 문제인건가요?
오프너도 일종의 쩔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아 2때를 보자면, 그땐, 다들 도움받아 헬깨고 1랩에서, 헬카우 쩔받았지만 비난하는 사람 아무도 없었죠.
오프너가 그렇다고 시스템에 무리를 주는것도 아니고, 편법인것도 아니고, 타인에게 손해를 끼치는것도 아니죠.
시스템 컨텐츠를 빠르게 소모한다? 그렇게 게임하면 재미가 반감할텐데?
그건 모두 오프너가 책임질사항이지,
타인이 왈가 왈부 할 사항은 아니라고 봅니다.
오프너가 더 꿀잼이라고 생각하는 유저도 분명 있을것입니다.
고단 균열 가고 싶은 유저는, 귀찮은 균열석 모으는 작업 안해서 좋고, 쪼랩은 따라다니면서 쩔받고, 가끔 좋은템 얻어서 좋고? 나쁠게 없는 게임 방식인데요?
마치 설악산 등산하는 사람이 케이블카 타고 가는 사람에게, 저러면 무슨 재미? 설악산 금방 둘러보고 등산 재이 없다고 하겠네?
저건 산을 오르는 바른 자세가 아닌데 씁쓸하군...
정작 케이블카 타고 가는 사람은 너무 재미있게 설악산을 즐기고 있을지도 모르는데 말이죠.
PS1.
몇일전 클랜원이 저혼자 고행 1단에서 뻘뻘거리고 솔플 하고 있으니 들어와서 같이 사냥하자더군요.
4단 까지는 커버되니 같이 사냥하자고, 저없으면 6단 도는 길드원들인데.. 고마워서 제가 균열석으로 문열고 아주 재미나게 사냥했죠. 자 이제 저는 오프너가 된건가요?
게임의 컨텐츠를 빠르게 소모하고, 게임의 수명을 갉아먹는다?
게임의 수명을 갉아 먹는건 버그, 복사, 자동사냥,동전 꼽기등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 이지요.
30분만에 헬가고, 1시간만에 80랩 찍던 디아2가 12년째 서버가 굴러가고 있습니다.
PS2 빠르게 강해지고, 컨텐츠 소모가 빨라지면 게임의 수명이 줄어든다면, 오유 디게에는 왜이렇게 템달라는 글들이 많이 올라올까요?
졸업템 먹고 강해지면 게임 수명이 줄어든다는데 말이죠.....
컨텐츠의 빠른 소모를 막기위해, 불지옥을 개같이, 만들고, 컨텐츠의 소모를 방지하게 위해 조금만 잘나가는 케릭이 있으면, 가차없이 칼질 너프를 해대던, 제이 윌슨이 선구자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