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종 호흡기 질환(감기,독감,항아리손님,홍역 등등)
키스를 하면 당연히 호흡기 질병에 걸립니다.
하지만 키스를 안해도 여전히 이 질병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전염되죠.
재채기나 기침을 하는 환자에게 1,2미터 접근해도 걸리구요.
환자가 사용한 물건에 손을 대고 그 손으로 코나 입을 만져도 전염되죠.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호흡기질환을 예방하려면
키스를 자제하기 보다는
차라리 손을 자주 씻는 편이 좋습니다.
2. 키스병
키스병-전문용어로 전염성 단핵구증-은 주로 침을 매개로 전염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키스병에 걸리면 극도로 피곤해지며 목이 붓고 근육에 힘이 없어지며 임파선이 붓고 편도선에 고름이 차죠.
주로 어린이나 청년들이 자주 걸리며 초중등학교나 대학교 또는 물병을 돌려쓰는 스포츠 팀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치료법은 따로 없고 그냥 물 잘먹고 잘 쉬고 진통제나 좀 먹으면 낫는다고 합니다.
3. 입가에 물집과 발진
단순포진 바이러스는 입가에 발진이나 물집을 유발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전체 미국인중 최소 절반 이상이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초기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술이 따끔거리고 타거나 간지럽고 가끔씩 목이 아프거나 편도선이 붓기도 한답니다.
4. 거대세포바이러스
사이토메갈로바이러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군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질병원입니다.
주로 키스 때문에 전염되는데 대부분의 건강한 사람은 전염되었어도 증상이 전혀 없어서 감염된 사실을 눈치채지 못하죠.
주로 침이나 피, 소변, 정액이나 모유를 통해서 전염되는 이 질병은 하지만,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에게는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열, 피로, 근육통등이 주 증상이지만 심할 경우 발작, 폐렴, 뇌염등을 발생시킬수도 있습니다.
5. 연쇄상 구균
좀 징그럽게 들릴수도 있겠지만 키스를 하면 그 사람의 콧물도 극소량 먹게 됩니다.
연쇄상 구균은 바로 그 과정에서 전염되죠. 하지만 환자가 먹고 남은 음식이나 음료를 먹어도 걸린답니다.
원래 연쇄상 구균은 우유랑 만나면 치즈나 버터를 생산하는 발효제 역할을 하지만
제대로 감염될 경우 폐렴으로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안전을 위해 절대 키스를 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