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절단 마술의 진실
게시물ID : panic_167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틱니거
추천 : 16
조회수 : 53355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1/06/25 23:33:45
진실이라고 해서 답이 있는건 아니지만.
유명한 <신체절단 마술사고 동영상>은 FAKE로 마술사 집단에서 대충 결론 난것 같습니다.

http://www.themagiccafe.com/forums/viewtopic.php?topic=408295&forum=7&start=30
†이 사이트는 몇몇 해외 마술사들이 서로 마술에 대하여 토론하는 그런 장소 입니다. 
여기에서도 언급이 되었을 정도로 꽤 유명한 영상인데요...
여기서 얼추 "이 동영상은 가짜."라고 결론을 내리더군요. 

마술사들이 지적한 동영상이 가짜인 이유를 몇가지 서술하겠습니다.

1. 철판 - 철판이 목아래 까지 내려갔다. 그러면 전기톱으로 목이 잘리기 전에 철판이 목을 잘랐을것이다.

2. 여자는 왜 스스로 탈출을 하지 못하였나? - 뒷 다리를 보여주는 여자는 스스로 탈출하였으나, 어째서 
목이 잘린 여자는 위기에 처하였을때 스스로 기믹(도구)에서 나오지 못하였을까?

3. 피의 양 - 목이 잘려도 심장에서 계속 펌프질을 하기 때문에 피가 저것 보다 더 흘러 내려야 한다.
(주장하신 분에 말에 의하면 바닥에 뚝뚝 흐르는게 아니라 뿜어저 나와야 한다네요.. ㄷㄷ)

4. 원래 저거 자체가 관객들 엿먹일려고 한 영상이다 - 
1) 마술사의 등장과 관객의 무반응. 
-보통 마술을 할때, 큰 스테이지든, 작은 스테이지든, 마술사가 들어올때 환호와 박수를 주는데 무반응이라는점.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는 신빙성이 낮습니다)
2) 뒤에 나오는 사이트의 .sk 는 슬로바키아의 약자. (한국이 kr, 일본이 jp쓰듯이), 뒤에 나온 말은 
"머리 하나당 1000유로" 라는 체코어 입니다. 이것에서 보았을때, 악질 장난사이트 같은 데에서 만든 것일지 모.른.다 라는 말이네요...
3) FACES of DEATH라는 80년대 엽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사고든, 자살이던 죽는 영상만 모아둔 dvd인데... 거기에 나오는 나레이션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거기에 나오는 영상 중 일부는 FAKE라는 점. 

그러면 저 여자는 죽은게 아니다?!?!
(여기서 부터는 제 개인적인 마술 지식 + 마술사들의 리플을 통해 작성한것입니다.)
[관객들에게 여자가 죽었다고 믿게 하는 요소]
1>. 추가적 몸통이 보이지 않는다 - 목잘린 여자가 살아있다면...살아잇는 몸은 어디에 숨어있는가?
2>. 입에서 흘러 나오는 피 - 목이 잘리면서 피가 식도를 통해 역류... 당연히 죽은게 아니겠는가?
3>. 하반신 파트를 담당한 여성의 등장 
4>. 가짜 머리의 등장.

1>번에 대한 파해 - 추가적 몸통이 보이지 않는 것은 추가적 기믹을 이용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Mabel의 마술 도구 중 여성의 몸통이 비어 있지만 관객과 대화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놀라운 착시를 보여주는 마술도구가 있습니다. 
http://www.themagiccafe.com/forums/viewtopic.php?topic=408295&forum=7&start=30
↑ 이 사이트는 그 도구를 파는 곳입니다. 
또다른 영상 중에서, 마술사가 자신의 손을 직접 상자에 넣고 실제 철판을 쑤셔 넣습니다. 그러나 마술사의 손은 절단되지 않고 멀정하죠... 저 mabel 마술도구의 축소 판인데...
=> (손을 두개 쓰지 않았는데 절단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여성 한분으로도 목 분리를 연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바꿔말하면 전기톱이 목 사이로 들어가는건 페이크. 그전에 이미 여성분은 어떻게든 목과 몸 사이에 공간이 있다는것입니다.)

저 도구를 이용하면 여자는 잘리지 않은 실제 몸을 어딘가에 숨기고 잇다는 겁니다.
영상의 링크는 아래..
http://www.youtube.com/watch?v=zNPBKrx0PHU

2> 입에서 흘러 나오는 피. 
저는 이걸 보면서 약간 의아 했던게... 피가 역류하여 입 밖으로 흘러 나온다면... 코에서는 안나올까요? 
영상을 다시 보면 입 주위의 재갈이 붉게 물든것 외에는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제때에 맞추어 피를 입에서 흘렸는가? 라고 반문할 수 있습니다.
BLOOD CAPSULE 이라는 제품을 마술 도구 샾에서 팝니다.
알약 형태로 깨물면 침과 섞여서 종이컵 1컵정도는 흘릴 수 있는 건데...
http://www.neomagic.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8973309&category=013
위 사이트 들어가서 보면 볼 수 있습니다.

=> 다시말해 피가 나오는 것은 여성이 죽었다고 믿게 하는 연출.

3> & 4>번 파해.
- 마술에서는 심리을 이용하여 사람들에게 '선입견'이나 '믿음'을 주어서 눈가리게를 씌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반신 담당의 여성과, 튀어나온 마네킹 머리...가 그 용도 입니다.
하반신 담당의 여성이 나옴으로써 "긴박함"을 부여해 주었고, 튀어나온 마네킹 머리가 "마술의 실패"를 암시 하고 있습니다. 
마네킹 머리가 튀어 나옴으로써 관객들은 "ㅅㅂ? 저 머리가 바꿔치기 되어야하는데 실패한거야?" 라고 생각하면서 '여자는 죽고 말았다.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면 결론은?
제 생각을 발로 그림판으로 그려 정리 해봤습니다. 
한 컷 요약이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