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MLB 볼티모어 계약' 김성민, 무기한 자격정지 중징계
게시물ID : baseball_168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평생솔로남
추천 : 6
조회수 : 1073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2/02/08 20:24:10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에 입단한 상원고 투수 김성민이 대한야구협회로부터 무기한 자격정지 징계를 받았다.

대한야구협회는 8일 서울 도곡동 협회사무실에서 상벌위원회를 열고 고교 2년생 신분으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계약한 사실이 확인된 김성민에 대해 무기한 자격정지를 결정했다.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인 김성민에 대해 한국야구위원회(KBO)가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공식 문의한 결과 1월 27일 '볼티모어가 김성민과 계약했다'는 답변을 얻었다. 볼티모어 구단도 1월 31일 구단 홈페이지에 "오리올스가 한국인 좌완 김성민과 마이너리그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대한야구협회가 김성민을 징계한 관련 규정은 지도자 및 선수등록규정 제10조 4항 '본 협회에 등록된 학생선수 중 졸업학년도 선수만이 국내·외 프로구단과 입단과 관련한 접촉을 할 수 있다. 이를 위반하고 프로구단과 입단 협의 또는 가계약을 한 사실이 확인 되면 해당 선수의 자격을 즉시 유보하고 제재한다"이다.

이 규정에 의해 무기한 자격정지를 받은 선수는 김병현, 최희섭, 권윤민, 안병학 등 4명이다. 봉중근이 고교를 중퇴하고 메이저리그 애틀랜타에 입단하는 일이 벌어진 후 규정이 강화됐고 1999년 이후 적용됐다. 하지만 이들은 2006년 3월 대한야구협회가 징계를 해제하면서 국내 무대 복귀가 가능했다.


                                                                    출처 -네이트 스포츠뉴스 펌-
                                                                                 이데일리 스타
http://sports.news.nate.com/view/20120208n25905


필요하면 부를꺼면서...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