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태국 여행 먼지같은 팁 2편
게시물ID : travel_1684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proof
추천 : 6
조회수 : 1101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6/02/05 07:00:03
안녕하세요. 프루프 입니다.
 
1편은 아래 링크를 보셔도 안보셔도 무관합니다.
http://todayhumor.com/?travel_16793
 
 
1. 하지 말아야 할 것.
 - 아이의 머리는 쓰다듬지 않습니다. 태국에서는 일종의 금기입니다.
 - 국왕의 사진에 삿대질을 하지 않습니다. 국왕은 태국인들에게 신앙과 비슷합니다.
 - 여자분들에 한해서 스님들과 그 어떤 신체적 접촉이 있으면 안됩니다. 태국의 스님들은 여성들과 그 어떤 접촉도 있으면 안되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 또한 대중교통 이용시 스님 옆자리에 여자분들이 앉으시면 안됩니다.
 
2. 먹지 말아야 할 것.
 - 방콕이나 푸켓과 같은 대도시에는 없는걸로 알고 있지만 배낭여행자(특히 서양인)이 많이 모이는 곳의 술집에는
happy 라던가 magic 이라던가 하는 접두사가 붙은 술이 가끔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저런 접두사가 있는 경우 마약 성분이 들어간 음료이니
드시면 아니되옵니다.
 
3. 환전 추가 내용
 - 달러로 환전시 100 >= 50 > 20 >=10 >5,1 달러 순으로 환율이 다릅니다. 달러 환전으로 가져가시는 경우 100불 지폐로 챙겨가셔요.
 - 은행 환전시 동전을 일부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10바트짜리로 100바트 정도 받으세요.
 - 동전은 필름통(필름 카메라에 쓰는 그 필름 통입니다.)에 넣어다니시면 딱 좋으나, 요즘 필름 카메라 들고 다니시는 분이 많지는 않으니 별도의 동전 주머니가 있으면 좋습니다.
 - 동전을 가지고 다니라고 하는 이유는 잔돈이 없다며 거스름돈을 주지 않는다거나 일정 단위 이하는 주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주는 아닙니다.)
 
4. 주변국 이동
 - 한국에서는 느낄 수 없는 육로로 국경을 넘는 기묘한?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방콕을 기점으로 주로 이동하는 국가는 캄보디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입니다.
 - 그 중에 미얀마는 항공 입국을 통한 관광만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항공으로 입국 하셔야 합니다.
 - 라오스로 입국하는 방법은 방콕 -  비엔티엔 루트와 치앙마이 - 루앙 프라방 루트가 있습니다.
 - 방콕 - 비엔티엔 루트는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치앙마이 - 루앙 프라방 루트는 1박 2일 정도 걸립니다.
 - 캄보디아 가는방법은 룸피티 공원에서 카지노 버스를 타시고 국경으로 이동 후 캄보디아 입국 하신 다음에 택시를 타시고 씨엡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말레이시아는 기차, 버스를 이용하여 넘어가며, 태국 남부와 말레이시아 북부는 치안이 좋지 않으니 빠르게 넘어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5. 국내 이동
 - 주로 여행자들이 가는곳은 북쪽으로는 치앙마이, 남쪽으로 푸켓 입니다. 항공으로 약 2시간 가량 버스로 9~12시간 입니다.
 - 보통 나이트 버스를 탑승해서 숙박비를 줄이는 방식으로 많이들 이동 합니다.
 - 푸켓은 바다가 있고 치앙마이는 산이 있습니다.
 - 타이 항공으로 방콕 In 이시면 예약을 하신 후 결제전에 여행사에 전화를 걸어 Add-on으로 방콕 - 치앙마이 또는 푸켓을 원하는 날짜에 추가 요청 하시면 나름 저렴한 가격에 국내선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바로 이동 하실분은 제외..)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