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사게시판 이런건 고쳐야 한다고 보여지는군요.
게시물ID : humorbest_16924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시아Ω
추천 : 24/11
조회수 : 1918회
댓글수 : 24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7/07/01 02:44:08
원본글 작성시간 : 2007/06/30 22:14:26

얼마전 "노 대통령이 서해교전 추모식에 참석을 한 적이 없다"를 골자로한 기사가 났습니다.
 
곧바로 기사를 반박하는 내용과 함께 서프라이즈에서 펀 내용으로 인하여 그 신문은 역시나 못 믿을 신문이다라는 인식이 깔리고 그 게시물이 많은 추천을 받아 베스트 유머에서 사람들에게 읽혀졌는데 타 사이트에서 이 주제로 토론이 열려서 보았더니 오유에서 본 내용과는 다른 사실이더군요.   




서프에서 올린 글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규명하는 내용을 보자면


"노대통령은 분명히 서해교전 1주기 때 해군 제2함대 사령부를 찾아서 그곳의 서해교전 전적비에 헌화하고, 그 며칠전엔 전사자 가족들을 청와대로 초청해서 위로해 주었다는 기사들을 검색만 해도 찾을 수 있는데 이걸 왜곡해 버리네."


***
-2002년에 전사자 장례식때 국방부장관 국무총리 대통령(김대중) 그누구도 오지않았다.
정부관계자들이 추모사 한 번 한적도 없다.



그리고 그 다음 추모식부터는 국방장관, 해군참모총장이 참석해서 행사를 치루고 있는데, 정부에선 관심도 안 갖는다고?

***
-대통령이 참석 한 적없다. 총리는 올해 첫 참석, 각군 참모총장이 아닌 해군 참모총장만 참석하였다.



해군 2함대 사령부를 방문해 1년 전 서해교전 때 침몰됐다가 인양된 고속정 '참수리 357호전시장을 둘러본 뒤 서해 교전 전적비에 헌화하고 묵념했다?

***
-추모식과 기념식에 참석한게 아니라 해군2함대 사령부를 방문한것이다, 관계자들 그리고 전사자 가족들과 같이 추모식을 하는것과의 차이는 엄연히 다르다.





서프나 타 사이트에서 펌을 붙여 진실을 규명하는 올라오는 글이 간혹 보이는데 글쎄요, 언론이 잘못된 정보를 심어주었다면 그것을 바로 잡아야지, 오히려 그것에 편승하여 사실관계를 호도하는것도 좋게 보일일만은 아니니까요. 그래도 시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일텐데 그것을 지적하는 분이 없으니 놀랍네요.

어제는 서해교전 5주기였죠, 제 지인이 당시 그 부근에 근무하여 조금 더 와닿기는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