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군대관련 쉐미니스트의 망언들
게시물ID : humorbest_16943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複屈折
추천 : 41
조회수 : 4170회
댓글수 : 4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7/07/03 23:26:29
원본글 작성시간 : 2007/07/03 19:23:30

이연숙 (이화여대 교육학 출신 국회의원)
" 남자들이 청소,설거지를 안 해봐서 정치판이 이렇게 지저분한 것이다 " " 남성들은 군대에서 땅 지킨 것 밖에 없는데 말도 안 된다 " " 여성들은 남성들이 군대에 갔을 때 놀고 있었나. 출산을 해서 군인들을 낳아 주었는데 고마운 것도 모른다 "



함인희 (이화여대 사회학 교수)
"한국남성들은 이기주의적이고 철이 없으며 엄마나 부인에게 의존하면서도 자존심은 강해 그렇다는 사실을 숨기려 한다" “가족의 압력, 이혼의 부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결혼을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에서 동거문화는 조심스레 따져봐야 할 것”, “시대적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동거문화를 공론화 하는 것이 남녀의 건전한 관계에 도움을 줄 것” --함인희



이오경숙 (이화여대 출신 국회의원)
" 이종격투기 스포츠는 초특급 폭력물로서,격투기선수와 매니아들은 그런 폭력물을 좋아하는 변태 단세포 동물이다. "



지은희(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사회학 전 여성부장관 현 덕성여대 총장)
" 아이를 낳는 게 얼마나 큰 고통인줄 아십니까. 먹고 놀다 온 군인보단 100배 더 힘듭니다."



김신명숙 ( 연세대학교 페미니즘 잡지 '이프' 편집위원 )
김신명숙: 남자들이 군대 간 것에 대해서 애국했다고 하는데 꼭 군대 가는 것만이 애국은 아닙니다. 여자들도 사회에서 나라를 위해서 열심히 일합니다. 그러니까 여자들도 국방의 의무를 하는 겁니다.
방청객: 군인이 되어 나라 지키는 것만이 국방의 의무는 아니라고 했죠? 저도 총 대신 책을 잡고 싶었습니다. (남자 역시 편하게 사회에서 일하면서 애국하고 싶지만 병역은 의무이기 때문에 어쩔 수없이 군에 갈 수밖에 없었다는 뜻)
김신명숙: 그래서요? 깔깔깔~~




어제 심야토론 군가산점에 관해 시청하면서 여성 두분을 보니 페미니즘에 빠져있는게 싫더군요
호주제 폐지했다고 둘 다 보란듯이 아버지 어머니 성 따서 붙이고 나오는 것도 왜그리 꼴보기 싫은지..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