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덧의 경우는 상황이 두가지가 있는데 - 아무리 입덧을 해도 식구들은 마치 짜고 모른척 하듯이 '속이 안좋은가?' 하고 계속 생각한다. 한명쯤은 임신 아닐까 하고 생각해볼수도 있는데.. - 어쩌다 구토한번 할수도 있는 것인데 갑자기 온식구가 '임신같다!' 고 오바한다. 한명쯤은 그냥 단순구토 아닐까 하고 의심해볼수도 있는데..
2. 괜시리 등장인물이 무척 기분이 안좋은데 차를 타고 운전하는 모습을 오래 자세히 보여주면 십중팔구 사고가 난다. 또한 끼이익 하는 순간에 다음 이시간에...
3. 드라마에서 등장인물이 누군가 이름없는 엑스트라와 거래를 하면 십중팔구 사기당한다.
4. 주인공을 두들겨 팬 깡패들은 항상 경찰이 쫓아가도 도망에 성공하며 사기친 사람들도 끝까지 안잡히고 흐지부지 된다. 주위사람들이 나쁜놈들이라 욕하면서 반드시 잡고 말겠다고 다짐해봐야 어차피 빈말이니 흘려듣자.
5. 상대편 남자나 여자가 다른 이성과 함께 들어올 경우 반드시 차에서 내리는 장면을 애인에게 목격당한다.
6. 사법시험 준비하는 등장인물은 반드시 언젠가 합격한다.
7. 충격적인 소식이 있어서 누군가 듣고 쓰러질 때 그 옆에 항상 놀라며 받아줄 사람이 준비되어 있다. 바닥까지 혼자 철푸덕 쓰러지는 경우는 없다.
8. 어지러움증은 누구에게나 흔하게 일어나는 증세인데 극중 인물들의 어지러움 증세는 반드시 죽을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