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번 자료 기념 자문자답
Q. 과일가게 사장인가?
A. 아니다. 과일을 좋아하는 사람일 뿐이다.
나중에 청과가게 꼭 한번 해보고 싶은 꿈이 있다.
Q. 과일을 좋아하는 이유는?
A. 마치 나처럼 상큼하기 때문이다.
(시청자들 웃음) (하하하)
장난이고, 과일을 보면 가분이 좋아진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다.
Q. 제일 좋아하는 과일은?
A. 파인애플. 맛있다. 보고싶은 과일 댓글 달아주면, 내가 보게 된다면 올려준다. 한번 체리? 올려드린적 있다
Q. 웃대에서 활동을 했다고 들었는데, 오유로 온 이유는?
A. 유머자료만 다루는 나로써는 웃대가 더 적합하지만, 오유는 다른 매력이 있다. 웃대에는 닉짤로 수위가 있는 사진을 쓰는데, 좀 그랬었다. 그래서 왔고, 현재 만족중이다.
Q. 웃대와 오유의 다른 점이 있는가?
A. 서로의 문화가 다른데, 웃대에서는 게시물이 불편하면 욕을한다. (진짜 욕)
오유에서는 존댓말로 하기때문에 프로불편러라는 별명이 부각되는게 아닌가 싶다.
그래도 존댓말 문화도 좋다고 생각한다. 선비라는 소리를 듣지만, 예의를 차리게되기 때문이다.
Q. 오유에서 불편한 점이 있는가?
A. 아무래도 글을 쓸 때, 더 신중하게 써야 한다는 점이다.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비공폭탄 받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은 든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이런 인터넷 문화가 옳은것이라고 생각한다.
Q. 닉짤을 사용하는 이유는?
A. 나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웃대에서 활동할때, 내가 과일을 좋아핬기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과일을 보고 기분이 좋아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오유에서 글을 올렸고, 사람들의 반응이 갈렸다. 어떤 사람들은 좋아했고, 어떤 사람들은 싫어했다. 싫어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쓰지 않으려고 했었다. 하지만 더 많은분들이 좋아해주셨고 응원해주셨다. 물론 나도 좋았고, 앞으로도 쓸거다.
Q. 제목 앞의 숫자는 무슨 뜻?
A. 자료 번호이다. 사용하는 이유는 나도 모른다. 특정한 번호마다 이벤트가 있다. 이벤트가 있는 번호엔 숫자 옆에 이모티콘이 붙는다.
예를 들면 22번 자료엔 어떤 내용의 자료일지 추측해보라.
한가지 팁을 주자면 9번대 자료는 후방주의 자료를 가져온다.
Q. 자료에 관하여?
A. 일단 나는 만들지는 않고 퍼오는 편이다. 주로 에펨코리아에서 퍼오거나 웃대의 웃긴 답글을 가져온다 (제목에 웃답,웃펌같은거 붙은 자료)
6일동안의 자료를 평균적으로 보면 67개의 자료를 올렸고(뻘글포함) 활동안한 날(첫날과 오늘)을 빼고 보면 하루에 평균적으로 16개 정도 올리나보다. 어제는 좀 많이 달렸다.
지금까지 평군적으로 100개의 자료를 올리면 대략 한 72개 정도가 베스트에 올라가고 그 중 50개정도는 베오베에 올라간다. 뻘글이 포함됐다는걸 생각하면 놀라운 수치다. 힘이 난다.
Q. 하고 싶은 말이 있나?
A. 안녕하세요! 달미청과입니다. 어느덧 50번째 자료를 맞았네요.
궁금하지는 않으시겠지만 자문자답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재밌게 봐주시는게 제 행복입니다. 잘보고있다는 말이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그런 댓글엔 대댓글을 달아주는데, 매일 모든 자료를 확인할 수는 없기에 놓칠 때가 많이 있으니 너그럽게 봐주세요 !
500번째, 5000번째 자료 때까지 ! 영심히 해볼게요
ㅎ
그리고...
사랑해요❤️❤️
-달미청과-
PS. 마지막은 어느 분이 보고 먹고싶으시다던 레몬과 달미청과 마스코트 "달청이"로 마무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