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나신 장인께 어떻게 도와드려야 할 지 고민입니다
게시물ID : gomin_17101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끝눈
추천 : 1
조회수 : 349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7/06/16 00:08:19
옵션
  • 본인삭제금지
  • 외부펌금지
장인어른이 한달 전 비가 오는 밤에 횡단보도를 건너시다가 오토바이에 치이셨습니다.

당시 응급실 입원하셨는데 저도 아이가 아파 입원하는 바람에 경황이 없었다가,
그제 퇴원할까 고민이라고 하시더니 오늘 이미 퇴원하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병명은 외상성 뇌실질내 출혈, 뇌출혈로 진단을 받았고, 전치 8주간의 진단 기간을 받았습니다.

다행인지 더케이손해보험의 무보험상해? 에 가입되어 있으셔서 그쪽에서 뭔가 처리를 해 주는 것 같은데,
제 느낌상으로는 보상액이 굉장히 축소되고 있는 듯 하여 답답한 마음에 질문 남겨 봅니다.

[현 상황]
- 가해자: 배달 오토바이로 책임보험만 가입
- 장인 소득: 퇴직하셨으나 이후 다시 공장에 취직하셔서 8개월 간 월 200정도 받으며 다시고 계셨습니다.
- 보험사: 더케이손해보험에서는 퇴원했으니 CT/MRI/X-Ray등 CD자료와, 등본, 갑근세 원천징수 영수증을 보내 달라 합니다.
- 형사 합의, 민사 합의 다 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 증상: 사고 당시 충돌 후 뒤로 넘어지며 뒤통수가 깨지고 뇌출혈이 있었는데, 다행히 지금은 겉으로나마 거의 회복하신 듯 합니다.
         초기에는 눈도 잘 보이지 않고 듣는 것도 조금 어려움이 있으셨는데,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십니다.
         그래도 금방 피곤해 하시고, 체력도 예전 같지 않으시고 기력이 많이 쇠하신 느낌입니다.

[질문 1] 받을 수 있는 배상금 종류
- 더케이 측에서는 일단 민사적으로는
  위자료 30만원(고정) 
  휴업손해비 일부(만 60세 이상은 원래 못 받는데 소득이 있으시니 증빙 잘 하면 잘 하면 월급의 80% 정도까지 받을 수 있게 해 보겠다 라고 합니다)
  기타손배금 일 8,000원 (통원치료 시 교통비 조로 주나봅니다)
  향후 치료비는 따로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 이 부분에 있어 너무 병원비+소득 일부만 대상으로 한정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
이 외에 저희 장모님과 제 아내가 간병하면서 든 식비, 교통비 등과, 뇌출혈이다 보니 향후 후유증이나 합병증 등 발생 시에 대한 예상 치료비 등은 받을 수 없을 지, 혹은 이 외에 추가로 또 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을 지 궁금합니다.

[질문 2] 보험사 응대 방법
- 보험사에서 의료기록(CT/MRI/X레이 등)을 CD로 달라고 했다는데, 예전에 인터넷으로 의료기록을 주면 안 된다고 봤던 것 같아, 정말 주면 안 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3] 위자료
- 보험사에서 얘기하기를 위자료는 형사합의 시 주는 것이라 하는데, 맞는지요?
- 뇌출혈로 8주 진단 받은 정도라면 어느 정도 규모를 생각하면 될까요? 위자료에 대한 협의는 누구와 하게 되는 것인가요?
- 자체적으로 기준을 좀 세워 최대한 맞출 수 있도록 협상을 해야 할 것 같은데, 감이 없는 상태입니다. 상해 부위가 뇌이다 보니 더 조심스럽고,
  정말 후유증이나 합병증이 많이 걱정되다 보니 최대한 받아 두긴 해야 할 듯 합니다.

[질문 4] 민, 형사상 합의
- 더케이 손해보험 측과 특히 병원에서 더 이상 치료할 것이 없으니 퇴원하라 거의 반 강요식으로 말해 일단 퇴원은 하셨는데,
  이후 민, 형사상 합의 절차는 어떻게 되는 지 너무 궁금합니다. 생각한 것보다 너무 조치가 미흡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민사상 합의는 저희 쪽 보험사가 상대방 보험사나 저희 쪽과 협의하여 손해 배상할 듯 한데, 특히 형사상 합의는 어떻게 해야 하나 궁금합니다.

[질문 5] 변호사 선임
- 동네 몇 군데 사무실에 전화로 상담은 받아 보긴 했는데, 적극적으로 맡겨달라는 변호사는 없네요. 이 정도 규모의 건이라면 변호사가 잘 맡아주지 않을까요? 인터넷에서 예전에 봤을 때는 변호사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다고 되어 있었는데, 요즘도 저희 장인어른같은 케이스라면 변화사를 쓰는 것을 추천하실까요?

사고는 누구나 당할 수 있지만 아직 개인적으로는 당해 보지 않았다 보니, 혹시 경험이 있거나 관련 지식이 있으신 분들 계시면 답변 좀 많이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개인사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