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어금니에 충치가 있다고 해서 아말감으로 때웠습니다만..
게시물ID : medical_171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달리기꼴등ㆀ
추천 : 0
조회수 : 1581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6/02/22 22:31:20
옵션
  • 본인삭제금지
오랜만에 스케일링 하러 갔더니 의사선생님이 충치가 있다고 해서...
아말감으로 때웠습니다. 돈 없는 취준생이라.. ㅠㅠ

전혀 통증 없고 평소 이시림 없고 해서 그냥 법랑질까지만 충치가 퍼진게 아닐까 싶구요..
왼쪽 윗니 제2대구치 (사랑니 제외 제일 안쪽 어금니)라서 거울로 봐도 잘 안보입니다.
거울로 보니 어금니 씹는 면 안쪽에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점 찍어놓은 것처럼 작게 때우셨더라구요.

당시 레진과 아말감 중 하나를 고르게 해주셨는데 제가 아말감은 치아 삭제량이 많아서 싫다고 했었는데..
의사선생님이 이정도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하셔서 그냥 아말감으로 했거든요.
아말감은 굳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까 굳고 난 뒤에 한번 다시 내원해서 추가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하셔서 1주일 뒤로 예약하고 집에 왔습니다.
착한 치과로 소문난 치과라서 예약 다시 잡으려면 꽤 오래 걸립니다 ㅠㅠ...

그런데 집에 전화를 하니까 어머니가 다시 가서 다 빼고 레진으로 다시 하라고 하시네요.
어머니는... 아마 입 안에 차 한대 정도는 넉넉히 해 넣으신 분이라 이런 일에는 조금 민감하세요.

검색해보니까 아말감이나 레진이나 2차 충치의 위험은 있고.. 뭐.. 그러네요. 별 차이 없어 보이고 심미성에만 문제가 있어 보이는데
치아 주인인 저도 거울을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는 한 잘 보이지도 않구요..

아.. 이럴거면 차라리 처음에 레진을 골라서 치아를 적게 삭제하는 편이 좋았을텐데.. ㅠ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