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이랑 일하다가 만난 고양이예요 ㅎㅎ 자주 배달도 가고 집하도 하는 집인데 항상 갈때마다 음료수며 반찬이며 챙겨주시거든요~^^ 하지만 전 떡밥(?)에 더 관심이 ㅋㅋㅋ 고양이들이 너무 예쁘고 애교가 많아요~~~ 쓰다듬을때마다 좋다고 갸르릉 거리는데 숨멎ㅋㅋㅋㅋ 이뿌게 찍고 싶었는데 애들이 한시도 가만히 안 있네요..ㅡㅜ 사진으로는 예쁨을 다 담을 수 없어서 아쉬워요~
사진의 고양이가 뱅갈인지 사바나인진 브리딩 한 사람이 알겠죠. 1 말씀처럼 사바나캣f5와 뱅갈과의 구분이 아주 어렵습니다. 특히 사바나캣 브리딩에 뱅갈고양이를 활용하는 브리더들이 있어서 후대로 갈 수록 뱅갈 고양이의 특징이 더 들어나기도 하고요, f4이후가 되어도 종의 특징이 나타나야하는데 사바나캣 브리딩은 그렇게 되지 않아서 난항을 격고있습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f1,f2,f3,f4,f5? 라는 건 등급이 아닙니다. 서벌캣과 도메스틱캣의 교잡으로 태어난 1세대가 f1이며, 세대가 f1의 자묘가 f2, f2의 자묘가 f3입니다.
어찌되었건 사바나캣 숫고양이는 f5이상부터 생식기능이 생깁니다. 그래서 f5 sbt까진 사바나캣으로 분류하는것이고요ㅡ뱅갈을 이용한 브리딩역시 사바나캣브리딩의 한방법이고요 등급을 나눈것이 아니라 f1부터 f5까지의 차이는 댓글주신분이 말씀하신 아래로 내려오면서 등급이 만들어지고 그리고 서벌블러드게이지라고해서 같은 급이라고해도 서벌게이지에따라 서벌캣의 특징이 더많이 나타나는경우도있습니다.
엇...품종이 논란이 될줄은 몰랐어요.. 일단 고양이 주인분께선 사바나캣이라고 하셨어요 ㅎ 전 고양이를 이뻐라 할줄만 알지 품종은 잘몰라서..;;; 둘다 개냥이예요~~ 미묘하게 성격은 다르지만.. 연한색 아이는 애교덩어리구요~ 찐한색 아이는 수줍은(?) 개냥이구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