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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효율계산 분석 팁.
게시물ID : lol_17214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nspire
추천 : 1
조회수 : 449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3/02/06 01:37:29

어떤분이 방어력 효율 계산하시는데 애를먹는걸 보고 간단한 팁을 드리려합니다.

쉽게말해서 대미지감소곡선이 y=100/(100+x)곡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건 중고등학교때 그려본 함수잖아요

방어력이 0부터 100정도 가량은 곡선의 기울기가 커서 효율이 좋다고 할 수 있지만 

그이후로는 기울기가 많이낮아지죠 즉 점점 효율은 내려갑니다.


100의 대미지를 받았을때

방어력이 100일때는 1/2, 즉 50피해를 입고요

방어력이 200일때는 1/3 즉 33피해를 입겠죠

방어력이 300일때는 1/4, 즉 25피해를 입겠죠


그러면 처음 방어력 100템은 50 피해를 줄였는데

방어력 100템을 추가로 갔을 경우에는 17의 피해만 추가로 줄인것이 됩니다.

방어력 100템을 또 추가로 갔을 경우에는 고작 8의 피해만큼만 줄이게됩니다.


효율이 점점 낮아진것을 알수있네요

아래 표를 하나만들어봤는데요


체력 방어력 대미지(버틸수있는 대미지량)

1000 0       1000            

1000 100    2000   

1000 200    3000  

1000 300    4000

2000 0       2000

2000 100    4000

2000 200    6000 



체력이 1000일때 최초 방어력 100템을가던, 체력1000템을 가던 똑같이 1000의 대미지를 더 버팁니다

그이후 또 방어력 100템을 갔을때는 1000의 대미지를 더 버티지만,

체력템을 갈경우 2000의 대미지를 더 버티게 되죠


네..그렇습니다. 워모그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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