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삼성자동차]는 잘되었어야했다.
게시물ID : car_172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쉘든쿠퍼
추천 : 12
조회수 : 1356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2/10/25 19:49:45



80~90년대 현대 기아 대우 쌍용 4대 기업이 

코딱지만한(?) 국내시장두고 피터지게 싸우는 과정에서 


눈치 더럽게 없게 1995년 혜성(?)같이 등장한 삼성자동차


기업계의 도쿠가와 이에야스(?) 삼성답지 않게 

국내 시장에대한 정보없이 그냥 무작정 뛰어든거보면

 

[이건희 스럽지 않았다]와 

[이건희가 자동차 컴플렉스가 컷다]라는걸 느끼기도 했음


여튼 이 경쟁에있어 낮은인지도에도 불구하고 

구형SM5 삼성자동차는 국내 드라이버들 사이에서 

소나타 시리즈보다 좋다라는 호평이 이어졌으나 


이윽고 터진 지옥의 시작 IMF 

80년대 생들에게는 그야말로 공포의 암흑시대...


잠만 잤다 일어나면 

백화점이 망하고 대기업이 망하고 아버지 직장잃고 


그야말로 ㅎㄷㄷ한 이 암흑시대에 

제 아무리 삼성이라도 비켜갈수없었음 


당시 삼성자동차는 7%이상 판매량이 줄어들면서 

결국 매각절차를 밞았는데 국내 기업 몇개 껄떡대다가 


결국 프랑스 르노에 필린후 


지금까지 비루한 생명력을 이어가고있다.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만약 2000년대 이후 설립을 목표로


철저한 국내시장장악을 목표로 준비하고  

IMF로 인해 법적관리를 신청한 쌍용대우를 잡아먹음과 동시에 


삼성자동차 (SM시리즈)를 선언했으면 


글로벌 삼성의 마케팅력과 시장장악력을 가만했을때 

지금처럼 국내 자동차의 [현대 독재 체제]는 존재 하지 않았을테고 


한국의 소비자들도 양자선택의 기로에 서서 

양쪽 기업 경쟁체제하에 엄청난 질적서비스와 품질을 누렸을듯


겔럭시 세단 

겔럭시 쿠페 

겔럭시 SUV

겔럭시 컨버터블


이런식의 상품이 시장에서 불티나게 팔렸을텐데 

너무 그냥 안타까움 


끝이 조루내...;;;


하긴 "그랬으면 좋았을텐데"라는 글은 다 이 모양이기는함.


PS:대한민국 자동차회사 엠블럼 디자인 no.1은 

누가 뭐래도 삼성자동차인듯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