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SPOTV뉴스]일본기자의 질문 “이승우-백승호는 한국에어떤의미입니까?"
게시물ID : soccer_17263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좋은연인
추천 : 2
조회수 : 306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7/05/26 13:30:34
일본 취재진이 자신의 소속을 밝히고 신태용 감독에게 물었다. “이승우와 백승호는 한국 축구에 어떠한 의미입니까?”


신 감독은 일본에서 온 게 맞는지 되묻고 답했다. “제가 그동안 인터뷰하는 것을 못 들으셨겠네요. 우리는 원 팀(One team)이기 때문에 이승우와 백승호 선수에 대해 개별적으로 판단하고 인터뷰하지 않습니다.”

...

신 감독은 이번 대회에서 일관된 답변을 내놨다. 아르헨티나와 조별 리그 2차전을 마친 직후 “이승우의 환상적인 40m 드리블과 득점을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신 감독은 “한 선수에 대해서 감독이 논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우리는 전체가 하나의 팀이다. 한 선수가 뛰어나다고 평가하면 경기에 뛰지 못한 선수들은 사기가 저하된다. 우리는 아직 가야 할 길이 멀다. 양해를 부탁한다”며 답변을 거절했다.

일반적으로 감독은 활약한 선수를 칭찬하며 기를 세워준다. 그러나 신 감독은 이러한 방식을 택하지 않았다. 오히려 우리는 ‘하나의 팀’이라 일부 선수에게 관심이 쏠리는 점을 경계했다. ‘바르사 듀오’에 대한 지나친 관심이 팀 전체 분위기에는 악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한 것이다.
출처 http://m.sports.naver.com/kfootball/news/read.nhn?oid=477&aid=0000075701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