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복날은 간다, 김동식 작가님의 담당 편집자입니다. 우선 게시판에 유형에 맞지 않는 글을 다시 올리는 무례를 용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가님께서는 만류하셨지만 마지막으로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1) 우선, 복날님의 <회색인간>, <13일의 김남우>, <세상에서 가장 약한 요괴>, 3권의 소설집이 오늘 2쇄를 찍었습니다.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한 지 일주일만에 초판 2천부를 모두 판매하고 2쇄를 찍는 것은 무척 드문 일입니다. 출판사에서는 오유에서 벌어진 '구매 인증 릴레이' 때문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담당 편집자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복날님은 등단이라는 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오유에서 탄생한 신인 작가인데, 김영하, 김애란, 한강, 조남주, 이런 한국의 대표적인 소설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지금 온라인 서점에서 (알라딘 기준) 국내소설 주간랭킹 '5위'에 올라 있습니다. 물론 주간랭킹이기에 당장 내일, 다음주, 다음달에 어떻게 될지는 알 수가 없어요. 그렇지만 최근 한국 문단에서 이만한 임팩트를 보인 신인작가는 없습니다. 복날님의 (김동식 작가님의) 글을 사랑해 주시는 오유인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리디북스에서 1월 중순에 '전자책(이북)'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알라딘, 예스24, 네이버 등, 여러 플랫폼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지만, 리디북스에서 조금 먼저 출간될 것 같아요. 복날님을 응원해 주실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출간된 단행본을 구입해 주시는 것이지만, 전자책을 구매해 주시는 것 역시 큰 도움이 됩니다.
3) 복날님의 싸인회 일정이 잡혔습니다. 1월 12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터를 참조해 주세요. :)
그간 복날님의, 김동식 작가님의 글을 사랑해 주신 오유인들께서, 이 사인회에 많이 참석해 주시면 합니다. 저는 담당 편집자로서 (처음 복날님의 책의 출간을 제안드린 오유인으로서) 이날 사회를 보기로 했답니다. 복날님께서는 제가 사인회를 하면 누가 올까요, 하고 출판사에서 손해를 보지 않을까 걱정하고 계세요. 저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일시 : 1월 12일 금요일, 7시
장소 : 망원동 카페홈즈
참여비 : 무료
신청방법 : 댓글로 참석여부를 남겨 주시고, 그렇지 않더라도 현장 참여도 가능합니다.
다시 한 번, 오유인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 역시 오래 오유에서 활동해 온 사람으로서 복날님의 책이 잘 되고 있는 것이 정말 기쁩니다. 그러나 복날님께서 더 잘 되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에 4군데 언론사에서 취재 요청이 왔고, 다음주에는 팟캐스트와 라디오에도 출연하실 예정입니다. (모 연예기획사에서도 연락이 왔는데, 어떤 내용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 다시 게시판을 벗어나 유머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 일은, 아마 복날님께서 10만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거나, 그만한 특별한 일이 일어났을 때일 것 같아요. 다시 한 번 (게시판을 지키지 못했음에) 사죄드립니다. 아래에 복날님의 책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와 최근의 신작 한 편을 붙여 넣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