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NBC 망언 해설자는 스벅&페덱스 이사(기사 펌)
게시물ID : humordata_17393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람의시♪
추천 : 10
조회수 : 1376회
댓글수 : 33개
등록시간 : 2018/02/14 09:58:26
옵션
  • 펌글
‘日 식민지 망언’ NBC 해설자, 스타벅스 이사…불매운동
“스타벅스가 한국을 자신들의 식민지쯤으로 여기는가?”
“불매운동 스타벅스로 화력 집중하자” 등 비난 봇물
2018년 02월 12일 (월) 13:33:15 김인수 기자  [email protected]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인수기자) 

   
▲ 평창동계올림픽 생중계 중 ‘일본 식민지 망언’을 한 미국 NBC 해설자가 스타벅스 이사로 알려지면서 스타벅스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스타벅스, 레이모 페이스북(사진 오른쪽)

평창동계올림픽 방송 중 ‘일본 식민지 망언’을 한 미국 NBC 해설자 ‘조슈아 쿠퍼 레이모’가 스타벅스 이사로 알려지면서 스타벅스 불매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

지난 9일 평창올림픽 개회식 생방송 중 일본 선수단이 입장하자 레이모는 “1945년까지 식민 지배가 있었지만 한국인은 자신의 나라가 변화하는 동안 일본이 문화·기술·경제적으로 본받을 나라였다고 말할 것”이라고 망언을 했다.

NBC는 미국 시청자와 한국 SNS 이용자들의 거센 비판이 일자 10일 오전 생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사과했고, 평창조직위원회도 11일 NBC로부터 공식 사과 서신을 받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NBC의 사과가 한 문장에 그친다는 비판과 함께 해당 발언을 한 레이모의 신상까지도 낱낱이 털리면서 후폭풍이 거세게 일고 있다.

특히 레이모가 스타벅스와 국제 항공 특송 회사 페덱스 이사회 일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스타벅스에 대한 불매운동이 이는 등 망언 파문은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후략 

전문은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793

출처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793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