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김연아 2위 아이유 3위 홍진영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14일부터 2018년 2월 15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236,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하였다. 지난 2017년 11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4,745,208개와 비교하면 23.6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 크기를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